국내 외식시장에서 ‘마라’ 열풍이 거세다. 이전에는 생소하고 호불호가 강했던 ‘마라’를 활용한 음식들이 현재는 가장 트렌디하고 유행을 선도하는 대표 음식이 되어가고 있으며, 특히 SNS상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신메뉴 개발에 힘써왔던 분식프랜차이즈 홍담동 홍게우동집은 '마라' 관련 메뉴를 포함한 다양한 가을 신메뉴를 출시했다.
홍담동 홍게우동집 R&D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가맹점을 지역 맛집으로 만들기 위해 2019 가을시즌을 맞아 홍게육수를 베이스로 한 홍담진짬뽕, 홍담마라짬뽕, 마라볶음우동, 김치치즈볶음밥, 꼬막비빔밥 등 새롭고 다양한 메뉴들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이수역 맛집으로 떠오르며 가맹문의가 늘고 있는 홍담동 홍게우동집은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로드숍, 배달상권, 백화점 및 몰 등의 특수상권 등 다양한 상권 내 창업이 가능하고 초기투자금 부담이 적어 창업위험성이 적은 브랜드로 문의가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홍게육수로 만든 한국식 명품우동 홍게우동 외에도 색다른 홍게내장비빔밥, 돈까스, 김밥, 유부초밥, 떡볶이, 튀김 등 부가수익이 높은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된 안정적인 분식창업 아이템으로 성별, 연령층에 제한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홍담동 홍게우동집 가맹사업본부 관계자는 “불경기가 지속되는 환경에서 예비창업인들의 부담을 줄여드리고자 창업상담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매장시식 무료지원, A급상권 및 희망상권 브리핑, 가맹비와 교육비 각각 50% 총 500만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