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저금리 기조로 인해 금리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가 투자를 고려한다면 MD 구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고 조언한다. 자칫 MD구성이 부실하거나 잘못될 경우 수익성이 떨어지면서 손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오는 11월 인천 루원시티에서 예정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의 분양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루원시티에 공급되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치밀한 상권 분석을 통한 층별, 업종별 등 수익성 높은 MD구성이 이뤄져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생활 편의 및 제2청사 상권을 감안한 상가로 구성되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은행, 휴대폰매장, 세탁소, 카페, 부동산, 등 대로변의 고객집객성을 고려한 상가 계획을 수립했으며 건강검진센터, 약국, 문구점, 편의점, 식당, 등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상가 구성이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상가는 MD구성과 함께 ‘목’이 중요하게 여겨지며 ‘목이 좋다’는 뜻은 ‘입지가 우수하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루원과 청라, 루원과 서울을 잇는 루원시티의 관문 맨 앞자리에 들어서 입지적인 메리트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바로 옆 초등학교 등 학세권과 역세권을 동시에 누리는 입지에 들어서 차별화된 입지가 돋보이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을 품은 더블역세권 상가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하는데다 단지 앞으로 복합행정타운과 인천 제2청사가 자리해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우수한 투자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집객성이 뛰어난 인천시청 제2청사(예정),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하는 만큼 안정적인 집객과 더불어 빠른 상권 확대가 전망되고 있으며 스트리트형 상가와 단지 내 상가가 함께하는 복합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큰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포레나 루원시티 상업시설은 5,000세대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거느린 루원시티 내 최초의 일반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서 단지 내 총 1,128세대의 독점 수요를 비롯해 및 가정지구, 루원시티 등 탄탄한 고정수요를 선점할 수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접근성과 가시성이 탁월한 스트리트 형 단지내 상가로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등 접근성이 우수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복합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 바로 앞의 넘치는 유동인구 또한 빠르게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과 수도권에서 처음 선보이는 한화건설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루원시티의 탄탄한 수요가 뒷받침되는 단지 내 상가로 공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분양 전부터 슈퍼마켓, 뷰티, 부동산, 편의점, 소아과, 등의 입주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조기 분양 마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아파트와 함께 동시 분양이 진행되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11월 오픈이 예정된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