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볼은 11월 1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파르나스에서 '신대륙의 발견' 이라는 행사명으로 코즈볼 리더스 세미나 Ver.2를 개최하였다. 이는 지난 9월 2일 코즈볼 리더스 세미나 Ver.1 “위대한 항해”에 이은 두번째 리더스 세미나로 1,000 여명의 참석자가 모인 규모 뿐만 아니라 획기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코즈볼 프로젝트의 현 주소를 가감없이 보여주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이번 세미나는 ‘캡슐 외피면에서 혁명적 개발 성공을 한 코즈볼 6차 샘플’을 주제로 지속성장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의지를 모으는 대소통의 장이었다.
본행사는 코즈볼 오프닝 영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영상에서 코즈볼 6차 샘플이 가지는 주요한 의미를 환경보호적인 측면과 코즈볼만이 가질 수 있는 기능, 알고리즘에 의한 매일맞춤 방식, 제조 과정을 보여줬다.
즉, 코즈볼 6차 샘플 캡슐 외피는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미생물과 접촉하여 1년안에 퇴비화 또는 해양성 분해되어 자연으로 돌아가 친환경여건을 조성하고, 화학적 계면활성제, 방부제를 배제한 천연물질에 의한 유효성분으로 내용물을 만들며, 전세계 PCT특허 출원한 맞춤 알고리즘 조직방식에 의해 개인별 맞춤화장품을 제공하는 부분을 설명했다.
행사는 1부, 2부, Extra 순으로 이어졌다.
코즈볼 프로젝트 이영모 대표가 행사 1부에서 경과 보고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전현직국회의원들의 축하메시지와 고문위촉식 등이 이루어졌다.
이어진 행사 2부 신제품 발표 세션에서는 비포더코즈볼 3종 신제품을 선보였다.
비포더코즈볼은 정제수를 한방울도 넣지 않은 황련해독수 천연원액 베이스와 엑토인을 주원료로 코즈볼만의 특수공법을 통해 독자개발한 제품이며, 주름개선과 피부탄력증가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다. 비포더코즈볼 제조사인 코즈볼랩의 김형배 대표는 ‘비포더코즈볼’을 설명하기 위해 직접 프리젠터로 나섰다.
행사 2부에 SBS 4개 채널을 통해 방영되는 ‘The 판다쇼’의 제작 PD는 세계최초 글로벌 커머스 TV예능 프로젝트에 코즈볼과 비포더코즈볼이 소개된다고 전했다.
장인상 회장(코즈볼 프로젝트 리더)은 행사 2부 마지막 연사로 나섰다.
"‘Before The COSBALL’(코즈볼이 나오기 전까지)은 코즈볼 제품 상용 출시 전 코즈볼 화장품이 가진 우수한 성분을 먼저 여러분께 체험시켜 드리기 위해 코즈볼정신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앞으로도 코즈볼의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코즈볼 프로젝트는 다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하며, 혁신은 구조적 문제를 바꾸는 데서 시작되고 코즈볼은 구조적으로 선함, 평등, 공존의 정신을 추구하는 철학의 메시지를 강하게 언급했다.
한편 2018년 시작한 코즈볼 프로젝트는 계속적으로 코즈볼 제품 연구개발에 집중하여 현재 6차 샘플을 공개했고 10차 샘플까지 제작 보완 후 상용 출시할 예정이다. 코즈볼 프로젝트는 이번 세미나를 기점으로 성장 토대를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