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이 가능해, 성형 선호도가 높은 부위다. 반대로 아직까지 성형수술을 받은 것에 대해 오픈 하는 걸 꺼리는 사람들도 많다. 기존 코성형은 콧대와 코 끝이 하나로 연결된 L자형 보형물을 사용해, 겉보기에 콧대가 인위적으로 일자로 뻗은 형태였다. 겉으로 보이는 흉터와 보형물로 인해 코끝만 들어올리는 움직임이 불가능해, 남몰래 성형수술을 하기란 쉽지 않았다.
최근 일부 코성형외과 코성형은 겉으로 보이는 흉터는 없으면서 코 움직임도 자유로워졌다.
보형물은 FDA 승인 생분해성 재료로 이루어진 신소재 메쉬 보형물로, 코끝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조직 유착력이 탁월해 연조직 전체를 당겨주면서 개인마다 코 특성에 맞춰 유착되기 때문에 진짜 본인 코모양과 같이 자연스러운 굴곡의 코 라인이 완성된다. 탄력성이좋아 수술 후에도 코끝의 위치나 높이가 떨어지지 않아 재수술 부담도 줄였다. 소재 특성상 코를 잡고 비틀거나 코를 들어올리는 돼지코 등 다양한 움직임에 제한이 없어, 말랑하면서도 오똑한 콧날연출이 가능하다.
아이디성형외과 방치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만약 코성형 후에도 여전히 코가 뭉툭해 보이거나 콧볼이 넓은 경우에는 절골술과 코끝성형으로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 최근 토탈노즈 코성형은 단순 한가지 부족함만 개선하기보다 얼굴 전체조화에 맞춰 진행해 어색함을 줄이는 게 포인트다”며, “메쉬코성형에 사용되는 메쉬 소재는 조직과 융합하여 흡수되기 때문에 경험이 부족한 의사가 수술 할 경우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관련 정보를 꼼꼼하게 살피는 게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