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후원한 ‘2019 제11회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경영혁신 부문’ 을 수상한 ㈜안다르는 운동에 적합한 요가복, 필라테스복, 피트니스복을 넘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디자인의 애슬레저룩을 지향하는 브랜드 ‘안다르’ 를 만들었다.
나아가, 국민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안다르를 통해 건전한 삶을 영유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안다르의 브랜드 슬로건은 ‘Stretch your story’ 로 안다르를 통해 일상의 행복을 더 넓힐 수 있다는 안다르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철학과 방향성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 유수의 요가와 피트니스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피드백과 개발로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고 있으며, 단계별 생산 과정을 통해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약 3조 원을 바라보고 있는 국내 애슬레저 의류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을 지속하며 애슬레저 문화 창조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안다르는 애슬레저룩을 넘어 애슬레저 문화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생활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안다르 신애련 대표는 안다르 설립 이전 요가 강사로 활동했으며, 강사 시절 느꼈던 기존 요가복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에 초점을 맞춘 레깅스 개발을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존 요가복들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고 싶어서 시작하게 됐다. 이후 2015년 6월 1일 ㈜안다르를 설립했으며, 현재도 상품 및 디자인 개발에 적극 참여하며 안다르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서 활동 중이다.
신애련 대표는 2017년 대한민국 신지식인상 수상, 2018년 10월 벤처기업 인증 및 2019년 2월 여성기업확인서 인증을 통해 우리나라 애슬레저 패션산업을 이끄는 여성 기업인으로서 패션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방송을 포함해 각종 오프라인 강연 및 다양한 콘텐츠 채널 등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차세대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했다.
안다르는 제작부터 판매까지 일원화된 채널을 이용하여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불필요한 비용은 최소화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부설 디자인 연구소의 분석과 결과를 바탕으로 각 제품 라인 별 차별화된 감성과 개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안다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진출도 앞두고 있다. 현재 다양한 나라로부터 파트너십을 제안 받아 현재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 지난 10월 7일에는 애슬레저 본고장인 캐나다에서 개최된 ‘S/S 2020 밴쿠버 패션위크’ 에 참여를 제안 받아 국내 유일 애슬레저 브랜드로 참석해 안다르만의 감각적인 애슬레저룩 컬렉션을 선보여 안다르의 무대를 세계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안다르가 시작부터 현재까지 고수하고 있는 안다르만의 차별화된 장점은 ‘제품력’ 이다. 전 제품은 기능과 디자인에 최적화된 자체 개발 원단으로 제작되며, 정밀한 검수과정을 통해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직접 직물 편직기에도 투자하는 등 자체적인 품질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애련 대표는 안다르의 모든 제품 OC(Quality Control)에 일괄 참여하며 고품질의 제품력을 유지하는데 힘쓰고 있다.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두 본사에서 컨트롤하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으며, 또 이를 즉각적으로 판매채널에 반영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보통 의류 업체의 경우 중간 대행 프로모션 업체를 두고 제품을 생산하는데, 안다르는 중간 대행업체 없이 본사에서 직접 컨트롤해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 안다르는 고객만족도 및 고객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꾸준한 제품 개발과 품질 관리를 통한 고품질의 제품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안다르의 궁극적인 목표는 누구나 입을 수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브랜드로, 소비자의 삶에 항상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안다르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뿐만 아니라 안다르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건강한 애슬레저 문화를 확장시켜 아시아 대표 애슬레저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또한 안다르는 윤리 경영을 기반으로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 소회된 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나서며, 사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과 재능 기부 봉사 등 적극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안다르만의 지속가능경영(CSV)을 기획하고 실행하여 사회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역할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 다양한 협력업체와의 협업에 있어 상호 신뢰를 쌓아 기업 간 상생을 도모하며, 안다르의 가장 큰 경쟁력인 고품질의 ‘제품력’ 을 위해 누구보다 냉철하고 예민하게 관찰하여 개선점을 보완하고 더 나은 원단과 소재 개발을 위해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안다르는 창업 이래로 지속 성장하여 국내외 1개 법인, 고용 창출 약 160명 규모로 전년 대비 200% 이상의 인력 증가율을 달성했으며, 국내 애슬레저 패션 브랜드로서 한국 패션산업 활성화 및 패션 내수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 외에도 안다르는 애슬레저 산업을 리딩하는 브랜드로서 국내 유수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내 오피스 요가 클래스’ 와 국민 삶의 질 상승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 등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신애련 대표는 “안다르는 철저한 고객 중심의 브랜드이기에 고객들이 최상의 제품을 기분 좋게 입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애슬레저 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