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은 누구에게나 설렘을 주는 계절이다. 어린아이들은 산타클로스에게 받을 선물을 기대하고, 어른들은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아이들을 흐뭇하게 바라본다. 크리스마스 하면 공휴일만 떠오르는 직장인들에게도, 새로운 학교생활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도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12월은 아쉬움보다 즐거움이 더 크다.
오는 2020년 고3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겨울은 특히 중요하다. 한 해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스무살을 어떻게 맞이할지가 달라진다. 기술이 발전하며 공부하는 방법도 빠르게 변화하는 현재, 태블릿PC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으로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꼽혔다. 이러한 태블릿 PC의 조건에 부합하는 아이뮤즈의 ‘레볼루션 X11’ 태블릿PC는 어디서나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고 노트북처럼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학생뿐 아니라 태블릿PC 추천 제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얼마 전 와디즈 펀딩을 끝내고 정식 출시를 앞둔 아이뮤즈 ‘레볼루션 X11’은 11.6인치로 국내 최초 11인치 화면에 1920X1080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태블릿PC다. 10코어 CPU와 4GB RAM이 장착돼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다. 또한 듀얼밴드 와이파이를 지원해 2.4GHz, 5GHz 네트워크를 동시 연결해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인터넷 환경을 즐길 수 있다. GPS와 가속도센서, 자이로센서를 탑재해 개인용, 교육용, 산업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레볼루션 X11은 구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가 기본 설치돼 있고, OTA(Over The Air)로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3.5mm 이어폰 단자부터 microSD 슬롯, TV out 단자, USB-C 포트를 지원해 확장성이 뛰어나다. USB-C 포트는 고속충전을 지원해 7,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2배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영상통화와 셀프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고,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3840X2160, 4K U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북커버형 도킹 키보드를 함께 이용하면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노트북처럼도 이용할 수 있다. 키보드에는 터치패드도 배치돼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다. 인터넷 강의를 보면서 필요한 부분을 메모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채팅을 하기도 편하다. 키보드는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해, 익숙해지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일반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OTT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원하는 영상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처음 태블릿PC가 나왔을 때는 그저 값비싼 장난감 정도였지만, 지금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사람이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 됐다. 아이뮤즈의 레볼루션 X11 태블릿PC 역시 20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스마트 아이템이 될 준비를 마쳤다. 레볼루션 X11은 현재 와디즈 펀딩을 마무리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토그래퍼 : 김태오 작가 (teography)
헤어메이크업 : 최유경 실장
모델 : 네온블랙 도은
이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