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이 운영하는 쿠캣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신제품 ‘쿠캣메이드 소곱창·소대창·소막창’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쿠캣메이드 소곱창·소대창·소막창은 ‘코리안 소울푸드 끝판왕’이자 소주 안주의 대명사로 꼽히는 소 내장구이 3종을 마치 식당에서 사먹는 것처럼 합리적인 가격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가정간편식(HMR)이다.
오동통하고 질 좋은 원육만을 선별해 여러 번의 세척과 탈수를 거친 후 급속냉동 시켰기 때문에 육질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것은 물론, 누린내 등 맛을 떨어뜨리는 잡내가 나지 않는다. 속을 가득 채운 ‘곱’에서 터져 나오는 풍부한 육즙과 황금비율의 양념 배합 및 초벌 삶기로 끌어올린 특유의 고소함과 담백함 역시 일품. 출시 직후부터 호평이 이어지며 쿠캣마켓 베스트 판매 상품 순위 상위에 랭크될 정도로 맛을 인정 받았다.
여기에, 제품에 동봉된 소스 외에 별도 구매할 수 있는 특제 ‘참간장 소스’를 곁들이면 감칠맛이 한층 배가된다. 한 차례 삶아낸 제품이라 조리시간이 길지 않고 조리 후에도 크기가 크게 줄어들지 않는다는 점 또한 돋보인다. 입맛에 따라 대창덮밥, 곱창떡볶이 등의 다른 음식에 활용하면 색다른 별미를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소곱창 1개(160g) 8900원, 소대창 1개(200g) 8900원, 소막창 1개(200g) 8500원 등으로, 식당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참간장 소스는 별도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1개(50g)에 500원. 곱창, 막창, 대창 등 소 내장 3종에 참간장 소스가 포함된 세트 제품의 경우, 현재 출시 기념 할인이 적용돼 1세트(610g) 2만4900원이다.
한편, 쿠캣은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된 푸드 컴퍼니다. 국내 최대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등 70여 개의 푸드 채널을 운영 중으로, 총 구독자 수는 3160만 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PB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을 통해 F&B 분야로도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가정간편식, 다이어트식, 건강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40 여 개 PB 제품을 쿠캣마켓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매월 3~4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빠르게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