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퇴근길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가 데뷔 2년 만에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쥔 정규 1집을 새로운 리패키지로 구성해 컴백했다. 섹시함을 내세웠던 '워너비'에 몽환적 매력을 더했다.
골든차일드(이대열, Y, 이장준, TAG, 배승민, 봉재현, 김지범, 김동현, 홍주찬, 최보민)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위드아웃 유(Without You)’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정규 1집 ‘리부트(Re-boot)’ 이후 약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기존 12곡 이외에 ‘위드 아웃 유’, ‘아이 러브 유 크레이지!(I Love You Crazy!)’까지 신곡 2개가 추가됐다.
타이틀곡 ‘위드 아웃 유’는 전작 ‘워너비(WANNABE)’로 음악방송 1위를 견인한 작곡가 ‘BLSSD’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멤버 이장준과 TAG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너 없인 하루도 안 된다'는 애절한 노랫말을 담았다.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ZANYBROS)의 홍원기, 이기석 감독이 완성했다. 댄스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골든차일드의 호흡을 보여주고 개인의 얼굴을 클로즈업해 몽환적 눈빛을 강조했다.
소속사는 "'워너비’로 콘셉트 변화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골든차일드는 자아 찾기 3부작의 중심인 ‘위드 아웃 유’로 2020년 가요계를 종횡무진 활약할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