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 역량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인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SPICE)에서 레벨 2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ASPICE는 유럽 자동차 업체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 공급자의 역량을 심사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및 품질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맵퍼스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SW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글로벌 완성차 대상의 내비 SW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맵퍼스는 아틀란 전자지도와 내비게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완성차 대상의 공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다수의 완성차와 검색, 실시간 교통정보, 경로 등 맵 기반의 데이터 및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 SW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맵퍼스는 NDS 기반의 데이터를 활용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완성차 업계가 요구하는 데이터 표준과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게 됐다. NDS(Navigation Data Standard)는 글로벌 자동차사와 부품회사가 만든 전자지도 데이터 업계 표준이다.
맵퍼스는 2014년 국제표준화기구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ASPICE 레벨 2 인증을 획득하는 등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유럽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ASPICE 레벨 2 이상의 인증이 필요한 만큼 내부 개발 프로세스와 품질 능력에 대한 외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