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예능국 관계자는 19일 일간스포츠에 "KBS 2TV '개는 훌륭하다'가 4월 11일부터 토요일 오후 9시 15분에 방송된다"고 전했다. 현재 이 시간대에는 '개그콘서트'가 전파를 타고 있어 '개그콘서트' 역시 편성 이동을 피할 수 없게 됐다.
'개는 훌륭하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대 방송되면서 자체 최고 시청률 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좋은 흐름을 타고 있는 가운데, 4월부터 재개하는 KBS 2TV 월화극 방영에 따라 편성 이동을 하게 된 것.
지난해 11월 종영한 '조선로코-녹두전' 이후 KBS 2TV 월화극은 잠정 중단됐다. 그리고 5개월 만에 다시 시작한다. 이신영, 신승호, 김소혜 주연의 '계약우정'과 장기용, 진세연, 이수혁 주연의 '본 어게인'으로 이어가며 올 상반기를 달려갈 계획이다.
최근 19년 동안 방송된 '해피투게더' 종영 소식이 전해졌다. 폐지가 아닌 재정비를 위한 휴지기라고 강조함에 따라 목요일 심야 예능 편성 여부와 함께 현재 비어 있는 월요일 심야, 토요일 심야 자리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12월을 잇는 또 한 번의 대규모 편성 이동이 시작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