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예능국 관계자는 22일 일간스포츠에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 이어 '개그콘서트'도 4월부터 개편돼 방송된다. 각각 금요일과 토요일로 이동해 방송된다"고 귀띔했다.
앞서 본지는 '개는 훌륭하다'가 4월 11일부터 토요일 오후 9시 15분에 방송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개그콘서트' 역시 편성 이동을 피할 수 없게 된 상황. '개그콘서트'는 4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으로 이동되어 방송된다.
지난해 11월 종영된 '조선로코-녹두전' 이후 KBS 2TV 월화극은 잠정 중단됐다. 그리고 5개월 만에 다시 시작한다. 배우 이신영·신승호·김소혜 주연의 '계약우정'과 배우 장기용·진세연·이수혁 주연의 '본 어게인'으로 이어가며 올 상반기를 달려갈 계획이다.
최근 19년 동안 방송된 '해피투게더' 종영 소식이 전해졌다. 폐지가 아닌 재정비를 위한 휴지기라고 강조함에 따라 KBS 2TV의 목요일 심야 예능 편성 여부와 함께 현재 비어 있는 월요일 심야와 화요일 심야, 토요일 심야 자리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1박 2일' 시즌4가 시작되면서 KBS 예능은 대규모 개편을 알렸다. 이 당시 '개그콘서트'는 일요일 방송에서 토요일로 이동했으나 이번엔 금요일로 자리를 옮긴다. 이전만큼의 인기는 아니지만 공개 코미디를 상징하는 존재인 만큼 폐지는 없다는 것이 KBS의 기존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