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는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안녕하세요. CNBLUE 정용화입니다. 존경하는 의료진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덕분에 챌린지'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나눌 기회를 얻게 되어 그저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정용화는 훈훈한 미소로 존경과 자부심을 표현하는 수어 동작을 취하고 있다.
정용화는 "국민의 건강과 생활의 안정화를 위해 무던히 힘써주시는 대한민국, 그리고 전 세계의 의료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종식을 위해 끊임없이 애써주시는 의료진분들의 노고를 잊지 않고 안전수칙을 생활화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많은 마음이 모여 우리의 안녕한 삶을 되찾을 수 있길 바라며 이 뜻깊은 챌린지에 우리 동생들 함께할 수 있도록 지목하겠습니다"라며 씨엔블루 멤버 강민혁, 이정신을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한편, 정용화는 오는 19일 협업곡 프로젝트 '화답(和答)'의 첫 번째 자작곡 '너, 나, 우리'(Would you marry me?)를 발매한다. 2016년 MBC 예능 '무한도전'에서 웨딩보이즈로 함께했던 엠블랙 출신 배우 이준, 하이라이트 윤두준, 제국의아이들 출신 광희와 다시 한번 합을 맞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