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령'은 중국배우 샤오잔(초전), 왕이보(왕일박) 주연의 중국 드라마로 다섯 가문이 천하를 지배한 가운데 남씨와 강씨 두 가문의 청년이 가장 막강한 권력을 가진 온씨 가문에 관한 비밀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중국 작가 묵향동후의 BL 소설 '마도조사'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 6월 27일 중국 텐센트TV를 통해 첫 방영된 '진정령'은 방영 당시 2주 만에 동영상 조회수 10억 건을 돌파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7일 방영 1주년을 맞아 일간스포츠 지면 광고를 비롯해 전광판 광고 등 팬들의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 바 있다.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서도 방영 1주년을 축하하는 리트윗 이벤트 피드가 이어졌다.
중국에서의 인기로 태국, 인도네시아, 한국 일본 등에 수출됐으며 국내에서는 같은 해 채널 아시아 UHD, 아시아앤을 통해 방영됐다. 아시아앤은 지난 6월 20일부터 '진정령'을 재편성,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연속 방송 중이다. 국내 OTT(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으로는 오는 7월 왓챠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진정령'의 주연 배우 샤오잔(초전)은 2015년 생방송 쇼 'X Fire燃烧吧少(X 파이어 타올라라 젊음)'을 통해 결성된 9인조 보이 그룹 'X구소년단'의 멤버다. 웹드라마 '초성성학원'을 통해 배우로 데뷔, '오!나의황제폐하', '진정령', '경여년' 등의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왕이보(왕일박)는 2014년 위에화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다국적 아이돌 그룹 유니크(UNIQ) 막내로 댄서 겸 래퍼로 활동했다. 왕이보 역시 '진정령'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으며 이외 '청춘최호시' '배니도세계지전'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