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이 데뷔곡 '띵크 오브 던(Think of Dawn)' 활동 후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했다. 가요계 발빠르게 눈도장을 찍고 성장세를 보여주고 싶다는 각오로 똘똘 뭉쳤다.
10일 발매하는 새 미니앨범 '프리 에피소드 2 : 월(PRE EPISODE 2 : W.ALL)'는 멤버들의 팀워크가 더욱 묻어난 음반이다. 전보다 더 서로를 이해하게 됐다면서 인터뷰를 통해 소소한 일화들을 풀어놨다. 새 앨범에 대해 고스트나인은 "본격적인 연습은 한 달정도다. 난이도는 데뷔곡보다는 높다. 안무면에서 더 멋있을 수 있는 요소가 많은 것다. 군무 맞추는 거에 중점을 두고 연습했으니 멋진 팀워크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개인적인 성장도 물론 담았다. 진우는 "데뷔하고 1~2cm 컸다. 목표하는 키는 184cm인데, 병원에서 더 클 것이라고 해줘서 믿고 있다. 유전적으로도 179cm는 무조건이라고 해서 믿고 있다"며 성장판에 대한 무한신뢰를 보였다. 우진은 "최근에 '1만시간의 법칙을' '몰입' 읽었다. 자기계발서 위주로 많이 읽는다. 계속 책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기운을 받으면서 성장하고자 한다. 단순한 물질적 충족보다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 노력한다"고 밝혔다. 강성은 팬들과의 만남을 고대하며 연습에 더욱 매진했다. "팬들 통해 나도 좋은 에너지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입덕 안 하면 서운하다"고 귀여움을 드러냈다.
-음식 취향이 잘 맞는 멤버는 누구? 그 이유는? 강성 "손준형" 우진 "진우, 매운 것을 엄청 못 먹는다." 진우 "동준, 준성, 우진, 프린스, 야식멤버이자 막창을 즐긴다." 준성 "진우" 동준 "태승, 야채 싫어파" 프린스 "이신 형, 비슷하진 않지만 취향을 잘 알고 추천을 해줬다. 추천해준 음식들이 다 좋았다." 태승 "동준 형, 채소를 싫어한다. 이신 형, 막창을 좋아하고 입맛이 잘 맞는다." 준형 "강성, 내가 좋아하는 생소한 음식들도 잘 먹고 좋아한다." 이신 "우진, 우진이가 대체로 다 잘 먹는 편이다."
-나만 아는 멤버들의 사소한 TMI 하나 공개. 강성 "준형이 형이 잘 때 팝핀을 춘다. 이신 형 샤워 최소 1시간" 우진 "태승, 잠 자면서 하는 말은 의미가 없다." 진우 "우진, 영화 소리인 줄 알았는데 우진 형이 코고는 소리였다." 준성 "동준, 갑자기 컨셉트 잡을 때 있다." 동준 "우진, 눈 뜨고 잔다." 프린스 "태승, 내 물건을 많이 빌려간다." 태승 "이신 형, 가끔 자다가 이를 갈면 소름 돋는다." 준형 "우진, 눈을 반쯤 뜨고 잔다. 진우, 가끔 자면서 말한다." 이신 "태승, 잠에 들지 않았는데도 코를 곤다. 가끔 이상한 소리를 내며 잔다. 프린스, 귀찮으면 무조건 모르는 척 한다."
-나에게 있다고 믿는 초능력은? 강성 "인내심, 마음만 먹으면 다 웃길 수 있다." 우진 "축구 관련이면 열정적으로 바뀌는 눈, 예지몽" 진우 "초능력이 있다고 믿는 초능력" 준성 "어떤 능력도 발휘할 수 있다." 동준 "총명함" 프린스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대충 비슷하게 느낌으로 알아듣는다." 태승 "몸을 크게 만들 수 있는 초능력" 준형 "체력이 잘 방전되지 않는다. 너무 힘들어 미치겠는 순간에도 5분이면 재충전된다. 이상한 기운을 잘 감지하고 잘 느낀다. 집중력이 좋다." 이신 "상황을 꿰뚫어보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