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는 31일 스페셜 앨범 ‘안녕 (Hello)’ 발매를 기념한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박혜경 원곡의 타이틀 곡 ‘안녕 (Hello)’은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자는 희망적인 가사와 조이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마이크를 잡은 조이는 "그동안 OST도 내고 해서 솔로 데뷔가 떨릴까 싶었는데, 막상 엄청 설레고 잠도 못잤다. 떨린다. 전에 웬디 언니가 솔로로 나왔던 것을 옆에서 지켜봤는데 '언니도 이랬겠구나' 싶었다. 옆에서 고생해준 많은 분들과 함께 많이 배웠다. 열심히 준비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앨범에는 선공개곡 ‘Je T'aime’(쥬뗌므), ‘Day By Day’(데이 바이 데이), ‘좋을텐데 (If Only) (Feat. 폴킴)’, ‘Happy Birthday To You’(해피 버스데이 투 유), ‘그럴때마다 (Be There For You)’까지 1990~2000년대 많은 사랑을 받은 명곡을 조이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리메이크곡 6곡이 수록되어 있어 폭넓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6월 3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조이는 "첫 솔로 앨범이자 리메이크 앨범이다. 나만의 감성으로 리메이크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고 많이 따라부른 노래라서 영광이다. 리메이크를 허락한 선배님들 감사하다. 명곡이라서 원곡 감성을 헤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고 노래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