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새로운 챕터를 열고 10대들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1일 오후 6시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프리즈)를 발매했다. '꿈의 장'시리즈를 마무리하고 '혼돈의 장'의 서막을 여는 첫 음반이다. 세계의 습격으로 얼어 버린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 10대들의 이야기와 맞닿은 지점들을 찾아볼 수 있다.
타이틀곡에는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이 담겼다. 방탄소년단 RM이 작사에 참여하고 곡 제목인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도 추천했다는 전언이다. 독특한 이 제목은 모든 것이 제로(0)인 세계에서 영혼에 구멍(0)이 뚫린 소년에게 다가온 한 명(1)의 소녀를 만난 이야기를 등식으로 표현했다.
노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록 사운드가 강렬하게 들린다. 허스키하게 지르는 보컬이 곡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록 매니아라면 흥미를 느낄 요소들이 대수 있다. 소속사는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라고 소개했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이미 선주문량은 70만 장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세 번째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의 선주문량 30만 장의 2배가 넘는 수치다. 연준은 "아직 부족하지만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들에 감사하다.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목표로는 수빈이 "빌보드 차트에 오른다는 것이 신기하다.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성적 거두고 싶다.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다"면서도 "우리가 즐기면서 하는 것이 중요하고 모아가 좋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