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율제병원의 핵인싸이자 간담췌외과 이익준 교수 역을 맡아 출연 중인 조정석이 전 시즌에 이어 또 한 번 OST로 가창자로 나섰다. 조정석이 열창한 '좋아 좋아'가 16일 정오 음원으로 발매된 것.
조정석은 1996년 발매된 그룹 일기예보의 정규 3집 ‘좋아좋아’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된 ‘좋아 좋아’를 리메이크해 불렀다. 조정석 버전의 ‘좋아 좋아’는 지난 15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2’ 5회에서 조정석이 직접 불러 이목을 집중시켰다.
편곡은 지난달 발매된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첫 번째 OST ‘비와 당신’을 작업한 제인스 (Jayins), Naiv가 맡았다.
이들은 “기존에 ‘좋아 좋아’ 원곡에 있는 어쿠스틱한 느낌 대신 레트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편곡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조정석의 감미로운 음색에 어울리는 느낌으로 새롭게 편곡하며 ‘아로하’ 못지 않은 흐뭇한 감동을 전할 것이다"고 전했다.
조정석은 지난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OST Part 3 ‘아로하’를 불러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아로하’는 조정석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새롭게 재해석돼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멜론뮤직어워드2020,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35회 골든디스크, 2020지니뮤직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에서 OST 부문 수상을 하는 등 지난해 최고의 OST로 인정받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조정석이 힘든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완벽하게 ‘좋아좋아’를 소화해내 놀라웠다. 특히 이 곡은 듣기엔 편안한 듯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탄탄한 가창력이 뒷받침되어야 소화할 수 있는 난이도 높은 곡이었음에도 뛰어난 보컬실력으로 또 한번 큰 감동을 주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