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의 O tvN과 XtvN이 각각 채널명을 tvN DRAMA와 tvN SHOW로 바꾼다.
CJ ENM 측은 18일 “오는 9월 1일 개편을 통해 모 채널인 tvN이 갖고 있는 ‘즐거움’의 정체성을 확장해 각 채널의 타깃 시청자들에게 더욱 극대화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O tvN은 tvN 드라마로 채널명을 변경한다. tvN 드라마는 뛰어난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일상 후 콘텐츠 시청으로 위로와 공감을 얻고자 하는 3049 여성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감성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드라마뿐만 아니라 타깃지향적인 예능, 교양 프로그램도 일부 편성하여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와 따뜻한 위로를 전할 계획이다.
XtvN은 tvN 쇼의 명칭이 된다. tvN 쇼는 tvN 예능 프로그램의 큐레이터로, 기발하고 흥미진진한 예능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몰입하는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남녀 2544 연령대의 시청자들에 강력한 웃음과 즐거움을 목표로 한다.
CJ ENM에 따르면 채널 개편을 맞아 tvN 드라마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와 함께 화제의 중심에 섰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과 ‘응답하라 1988’, 백상 수상작 ‘악의 꽃’ 전편을 편성한다. tvN 쇼에서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에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예능 프로그램의 첫 번째 시즌 총 출동으로 ‘놀라운 토요일’, ‘대탈출’, ‘유 퀴즈 온 더 블럭’, ‘식스센스’ 등을 편성할 계획이다.
CJ ENM IP사업부 김종훈부장은 “tvN의 패밀리 브랜드인 O tvN과 XtvN의 채널 개편을 통해, tvN의 '즐거움'이 더 직관적인 형태로 시청자들에게 선사되길 기대한다. 드라마 전문채널 및 예능 전문채널의 성격에 맞게 현재 방송작부터 기존 화제작까지 타깃의 니즈를 정확히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9월 1일 tvN은 O tvN과 XtvN 채널뿐 아니라, tvN의 슬로건을 비롯한 네트워크 디자인을 전면 개편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