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온라인 문화센터 유튜브 캡처. 요즘 코로나19 탓에 ‘집콕’하며 휴가 분위기를 만끽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국마사회 역시 공식 유튜브 채널들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하며 네티즌의 ‘홈캉스’를 응원하고 있다.
도쿄올림픽의 여운을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분위기를 이어간다. 지난 6일 마사회TV에서는 한국마사회 탁구단 새내기 3인방(안소연·이다은·최해은)의 실업탁구 데뷔전 출전기를 공개했다. 경북 김천에서 열린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의 떨리고 긴장되는 준비 과정과 전국 대회에서 느껴지는 치열한 현장감 등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들은 “첫 시합이라 떨리고 긴장됐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연습해서 이기는 모습,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앞으로 우리나라 탁구를 책임져 나갈 그들의 ‘고군분투’ 데뷔전과 그 결과는 ‘마사회TV’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즘 같은 때 전시, 공연을 보러 가기 망설여진다면 한국마사회 말박물관 온라인 특별전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말박물관 온라인 특별전. 우리 선조들의 그림 속에 담겨있는 말들의 의미를 4편의 시리즈 동영상에 담아냈다. 말과 관련한 작품들을 모아 볼 수 있고, 또 옛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어 박물관에서 전시해설을 듣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현재 3편 영상까지 공개돼 감상평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3편 영상에 댓글을 통해 감상평을 남긴 100명에게 추첨으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준다.
귀여운 ‘말마’ 캐릭터로 무장한 ‘렛츠런파크’ 채널은 MZ세대의 감성을 휘어잡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말이라는 단어로 통하는 여러 단어를 말마 캐릭터를 비롯해 말마 프렌즈인 ‘각설이’, ‘마그니’ 등이 웹툰 형식으로 표현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을 위한 콘텐트도 있다. ‘2021 슬기로운 문화센터’다. 첫 번째 랜선 트로트 교실을 시작으로 요리, 홈카페, 요가 체조 등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 강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10편을 준비 중이며 매주 금요일 렛츠런파크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