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419는 지난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앨범 'BEFORE SUNRISE Part. 3(비포 선라이즈 파트 3)'를 발매했다. '오롯한 나'를 찾아 떠나는 T1419의 여정을 담은 'BEFORE SUNRISE' 4부작 시리즈 중 세 번째 이야기인 'BEFORE SUNRISE Part. 3'는 물질만능주의에 물든 청소년 사회를 꼬집고, 10대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앨범이다.
전 세계 10대들의 대변인을 자처한 이들은 "2집 때와는 또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보여드릴 수 있는 콘셉트가 정말 많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컴백을 준비했다.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각오를 불태웠다. 케빈은 "가장 먼저 멤버들이 음악적으로 많이 성장했다. 데뷔 전부터 다들 작사 작곡에 관심이 많아서 꾸준히 공부를 해왔는데, 이번 앨범에서 처음으로 멤버 노아와 온이 작사와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이제 첫 도전이지만 곧 멤버들이 작사 작곡한 곡들로 가득 채운 앨범을 여러분께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신곡 'FLEX'에 대해선 건우가 "그동안은 시각적으로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강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 위주로 구성했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모두가 쉽게 따라하고 즐길 수 있는 안무를 준비했다. 굉장히 단순하면서도 중독적인 동작들로 이루어졌으니 함께 따라해 달라"고 요청했다. 온은 "'진정한 아름다움'을 다룬 곡이다. 물질만능주의에 물들어가고 있는 청소년 사회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고 밝혔다.
멤버들은 "응원하고 사랑해주시는 분들을 만족시켜 드릴 수 있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기대해주시고 기다려주신 만큼 발전된 무대와 실력으로 보답하겠다"고 이번 활동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