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강호동이 '셜록 호동'으로 변신한 모습이 포착된다. 이특의 '가짜 밀키트 연구소'에서 등장한 세계 음식 밀키트 중 가짜를 찾기 위해 모든 촉을 발동한다.
내일(2일) 오후 8시 채널S에서 방송될 '위대한 집쿡 연구소'에는 '셜록 호동'으로 변신한 강호동의 모습이 그려진다.
'위대한 집쿡 연구소'는 코로나 시대,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오늘 뭐 먹지?'라는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연예계 요리 장인 강호동, 김준현, 이특이 실제 판매되는 다양한 밀키트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적인 한 방' 레시피로 세상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요리를 탄생시키는 쿡 버라이어티다.
첫 코너인 이특의 '가짜 밀키트 연구소'에는 중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요리 밀키트가 공개된다. 총 4개의 밀키트 중 이특이 직접 만든 가짜 밀키트를 찾는 것. 첫 방송부터 쓰디쓴 패배의 맛을 본 강호동은 '셜록 호동'으로 변신해 후각, 미각, 예리한 촉을 발동시킨다.
강호동은 첫 밀키트 요리인 '사천식 마라 감바스'에서 진짜 밀키트의 증거가 될 대량생산의 흔적(?)을 발견한다. 허세 가득한 모습으로 진짜 밀키트임을 확신한다. 이를 본 이특은 "만약 가짜라면?"이라는 미끼를 던진다. 이어 이특은 강호동의 말이 맞다면 "이 자리에서 내려오겠습니다"라고 승부수를 띄워 혼란을 불러온다.
두 사람의 팽팽한 신경전을 관전하던 김준현은 "오늘 진짜 틀렸으면"이라는 속마음을 오픈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과연 강호동은 이특의 미끼를 덥석 물었을지, '셜록 호동'의 추리가 맞았을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채널S는 SK B tv에서는 1번, KT Olleh TV에서는 70번, LG U+TV에서는 62번, 이밖에 B tv 케이블 66번, LG헬로비전 133번, 딜라이브 74번, HCN 21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B tv를 통해 채널S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