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VS. 월드 스틸컷 웨이브가 넷플릭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넷플릭스 VS. 월드'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VS. 월드’는 넷플릭스의 시작부터 현재의 모습까지 넷플릭스의 역사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다. 다큐멘터리는 넷플릭스 창립 이전의 창업자들에게 주목하고 그 시대를 주목한다. 넷플릭스의 창업자들인 마크 랜돌프와 리드 헤이스팅스가 어떤 사람들인지 그들을 추적하고 탐구한다. 넷플릭스의 관계자와 경쟁자의 이야기를 통해 여러 방면으로 넷플릭스를 조명한다. 실제 공동 창업자인 마크 랜돌프를 비롯한 넷플릭스의 전직 직원들, 경쟁 업체였던 블록버스터의 임원급 인사들이 다큐멘터리에 출연해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넷플릭스 VS. 월드 스틸컷 다큐멘터리는 넷플릭스의 사업 초기 가장 큰 경쟁자이던 ‘블록버스터’와 넷플릭스를 면밀히 분석해 나간다. 기술의 변화가, 한 기업가의 파괴적 혁신이 어떻게 할리우드를, 세상을 바꿨는지를 주목해 이야기한다. 처음엔 누구도 이렇게 성장하리라고 생각하지 못햇던 넷플릭스가 어떻게 변화를 거듭해 세계로 뻗어나갔는지 다큐멘터리를 통해 그 과정을 한 번에 알 수 있다.
숀 코덴 감독이 책 ‘넷플릭스드 : 에픽 배틀 포 아메리카스 아이볼스’를 원작으로 다큐멘터리로 제작했다. 넷플릭스가 꿈꾸는 넷플릭스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넷플릭스 VS. 월드’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