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8일) 오후 8시에 방송될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에는 '유행가 속에 클래식 있다?! 샘플링 명곡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바흐의 '미뉴에트(Minuet)'와 요한 파헬벨의 '카논(Canon)'을 샘플링한 명곡들을 소개해 추억을 자극한다. 아울러 들어보면 알 수 있는 인기곡들을 수록한 역대급 차트를 마련,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H.O.T.는 베토벤 '합창' 교향곡의 '환희의 송가', 모차르트의 교향곡 25번 G단조 1악장 등을 샘플링 해 다양한 '힛트쏭'을 탄생시킨 이야기도 공개된다. MC 김희철과 김민아는 익숙한 멜로디와 관련된 새로운 사실에 깜짝 놀란다.
클래식 샘플링 곡 중 신승훈의 대표 '힛트쏭'도 포함된다. 해당 곡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것. MC 김희철은 작곡 비하인드 스토리에 "천재다 천재"라며 감탄을 숨기지 못한다.
유명 팝송을 샘플링한 곡들을 모은 '번외차트'도 색다른 즐거움을 전한다. 박광현의 '비소', 문희준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 싸이의 '챔피언' 등은 가사에서부터 원곡에 대한 '리스펙'을 표현하는 것으로 소개된다. MC들은 마치 그 시절 나이트클럽에 온 듯, '번외차트 힛트쏭'과 함께 흥을 폭발한다.
KBS Joy는 Skylife 1번, SK Btv 80번, LG U+tv 1번, KT olleh tv 41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힛트쏭'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