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세븐틴이 아홉 번째 미니앨범 'Attacca'(아타카)의 발매를 알리는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아타카'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매번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세븐틴만의 비장한 각오가 녹아있다.
이날 도겸은 "이전보다 한층 더 성숙해지고 깊어진 세븐틴의 모습이 이번 앨범의 포인트다. 2021년에 새롭게 진행하고 있는 '파워 오브 러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랑에 대한 다양한 얘기를 들려드리고 있다. 이번 앨범은 정열에 대한 얘기다. 세븐틴만의 뜨거운 사랑을 잘 담았다"고 표현했다.
이어 민규는 "세븐틴이 열정적인 사랑을 만났을 때 느끼는 조금 더 뜨겁고 정열적인 감정을 노래해봤다"고, 우지는 "더 대담하고 뜨거운 세븐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는 질주하듯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기타 사운드, 투 스텝 리듬의 조화가 매력적인 록(Rock) 장르 곡이다. 세븐틴의 한층 더 깊어진 사랑과 에너제틱한 멜로디, 정열적인 퍼포먼스까지 고루 담아냈다.
세븐틴은 컴백 당일 MTV 대표 음악프로그램 'fresh out'에 출연해 'Rock with you'를 공연하고,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