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6일 오후 4시 1분 ‘마이 유니버스’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억뷰를 넘어섰다. 지난 9월 30일 콜드플레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이 공개된 이후 37일 만이다.
‘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가 최근 발표한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 수록된 곡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세계적 감독 데이브 마이어스가 연출을 맡은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가 서로 다른 행성에서 홀로그램으로 연결돼 함께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담았다.
‘마이 유니버스’는 발매 이후 주요 음악 차트에서 꾸준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했고, 영국 오피셜 차트가 발표하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10월 1일 자)에서 3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10월 9일 자)에서는 차트 진입과 동시에 정상을 차지하며 방탄소년단의 6번째 ‘핫 100’ 1위 곡으로 기록됐다. ‘마이 유니버스’는 최신 ‘핫 100’ 차트(11월 6일 자)에서도 20위에 올라 5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