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승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11월 13일(토) 구리지역 청소년들의 주말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쓱쓱싹싹 랜선김장”활동을 진행하였다.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주말프로그램 활성화방안으로 기획운영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잠시 주춤했던 외부활동을 활발하게 진행 할 수 있으나, 안전한 가정 내에서 체험을 진행하고, 활동의 형태는 온라인으로 기획하고, 프로그램 내용은 겨울을 앞두고 가정에서 진행하는 김장담그기로 결합하여 준비하였다. 또한 청소년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김치담그는법을 배우며 김치의 우수성과 김장담그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특별한 경험을 제공 하였다.
체험전날인 12일(금)에는 절임배추와 각종 양념 및 속재료, 그리고 김치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수육재료까지 들어있는 풍성한 키트를 받아가는 청소년과 가족들의 큰 기쁨을 확인할 수 있었고, 체험당일 오전11시부터 유튜브라이브로 진행되는 전문요리강사의 김치담그기 강의를 시청하며 가정 내에서 김치담그기를 진행, 실시간채팅창에서 청소년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에 구리시청소년재단 안승남 이사장은“이번 활동이 아직까지는 외부활동이 많이 위축되어있는 요즘의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고,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화합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오늘을 계기로 언택트 시대를 넘어 뉴노멀시대에 어울리는 청소년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