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가온차트와 인스타그램이 함께하는 위픽 어워즈 (WePick! Awards)의 네 번째 게스트로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이 출연했다. 위픽어워즈에서는 정엽이 직접 선정한 아티스트 픽 Top5,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팬들이 선정한 정엽의 명곡 Top5, 가온차트 데이터로 선정한 가온 픽 Top5를 각각 공개했다.
정엽은 아티스트 픽 Top5로 ▲Too Shy To Say (Dedicated To Stevie Wonder) (5위), ▲DRIVE (Feat. Leellamarz) (4위), ▲잘 몰랐었다 (3위), ▲Love Is Tattoo (2위), ▲회전목마 (1위)를 선정했다. 정엽은 “어느 날 차로 이동하던 중 비 내리는 창 밖을 보며 이런 날 이별하면 참 슬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즉석에서 쓴 가사가 바로 ‘잘 몰랐었다’였다.”라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인스타그램 릴스 투표를 통해 팬들이 선정한 정엽의 명곡 Top5는 ▲우리는 없다 (5위), ▲You Are My Lady (4위), ▲잘지내 (3위), ▲Look at the Sky (2위), ▲Nothing Better (1위)인 것으로 밝혀졌다. ‘우리는 없다’는 정엽이 헤어진 연인과 죽는 날까지 다시 볼 일 없을 거라고 생각하며 쓴 곡으로, 노래의 주인공에게 “잘 지내니?”라는 인사를 전해 촬영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정엽의 발표곡들을 가지고 가온차트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선정한 가온 픽 Top5는 ▲Beautiful Lady (Original Ver.) (5위), ▲우리는 없다 (4위), ▲Nothing Better (Guitar Ver.) (3위), ▲You Are My Lady (2위), ▲눈물나 (1위)로 랭크됐다. ‘눈물나’는 2011년 후크송 열풍을 겨냥한 정엽표 후크송으로, 파리 현지 로케이션 뮤직비디오가 돋보이는 곡이다.
정엽은 “위픽 어워즈 덕분에 더 좋은 음악을 만들고,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뮤지션으로 걸어가야겠다는 마음이 피어올랐다. 감동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