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 스포츠산업 잡페어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함께 오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2022 스포츠산업 잡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스포츠산업 잡페어는 스포츠 분야 세계 3대 박람회인 서울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과 함께 개최될 예정이며, 130여개의 기업[COEX 60여개,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 70개]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현장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사전 등록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채용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별 채용규모에 따라 면접인원이 정해지므로 면접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잡페어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신청 및 입사지원을 마치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현장 및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는 취업컨설팅관을 마련해 NCS 컨설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서비스, AI 면접 컨설팅 등을 제공하며, 현장 및 메타버스 참여자와 입사지원자들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스포츠 기업 및 실무자 특강 또한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KT wiz 야구단, (사)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스포츠 콘텐츠 크리에이터, 라이엇게임즈 등이 특강을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는 최대 12개 기업이 채용설명회를 통해 구직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번 2022 스포츠산업 잡페어에는 한국프로축구연맹, 롯데자이언츠, 세마스포츠마케팅, 스포츠 투아이, 파이빅스, 싸카, 낫소 등이 참여한다. 참여기업 목록 및 자세한 내용은 잡스포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