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7억 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버터’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7억 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약 9개월 만이다.
‘버터’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로 발표 후 큰 사랑을 받았다. 해당 노래는 전 세계적으로 히트하며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통산 10주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음원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오리콘 연간 랭킹 2021’ 작품별 판매량 부문에서도 합산 싱글 랭킹 정상을 차지해 글로벌 메가 히트송으로 인정받았다.
뮤직비디오 역시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가 390만 명을 넘어섰고, 24시간 만에 조회 수 1억820만 뷰를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가운데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버터’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디엔에이’(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각각 14억 뷰를 넘겼으며,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13억 뷰를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10일과 12일, 13일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서울’(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을 통해 국내 팬들과 만나며, 4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대면 콘서트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