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4번째 미니 앨범 ‘플래시백’(FLASHBACK) 발매 기자 간담회가 3일 서울 YG 신사옥에서 진행됐다. 멤버 바비,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가 참석해 직접 새 앨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멤버 김진환은 컴백 소감을 묻자 “앨범이 나오는 것 자체가 너무 오랜만이어서 설레기도 하고 오늘만을 기다렸다”면서 “팬분들도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다. 좋은 활동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BUT YOU)는 레트로한 무드와 과거를 회상하는 그리움을 담은 진솔한 가사로 듣는 이의 감수성을 자극한다.
멤버 구준회는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관전 포인트로 “몽환적이고 독특한 콘셉트”를 짚었다. 이어 “지금까지 아이콘이 해온 음악과는 차별성이 있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도 그런 차별점을 강조해서 찍었다. 어떻게 변화했는지 집중해서 봐주시면 재미있게 감상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멤버 바비는 “배경의 웅장함”을 뮤직비디오 감상 포인트로 언급했다. “촬영 현장에서 크로마키 촬영을 많이 진행했다”면서 “후작업이 진행되는 걸 보면서 이렇게 볼륨감 있게 완성되는구나, 라고 저희도 감탄했다. 배경에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이콘의 새로운 모습이 담긴 4번째 미니앨범 ‘플래시백’과 뮤직비디오는 3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