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서 뚱5(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홍윤화, 김태원)가 ‘충남 보령 9미’ 특집으로 간재미 무침과 키조개 요리를 먹는다.
뚱5는 이날 충남 보령 9미(천북 굴 구이, 사현포도, 주꾸미, 간재미 무침, 꽃게탕, 보령산 돌김, 키조개 요리, 조개구이, 해물칼국수)를 언급해 시선을 모았다. 대천해수욕장에서 오프닝을 열며 각자 추억을 회상하는 와중 김민경이 헌팅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뚱5는 먼저 첫 번째 메뉴인 간재미 무침 맛집에 도착한고 설명해 이해를 돕고 홍윤화는 “요즘 홍어무침이 MZ 세대 사이에서 힙하다. 막걸리를 함께 먹으며 SNS에 올리고 그런다”고 덧붙인다. 다. 맛박사 김태원은 간재미를 “아주 간단하게 말해서 홍어의 새끼”라고 설명한다.
그런가 하면 뚱5는 두 번째 메뉴 키조개 요리 맛집에서 가위바위보로 먹을 사람을 정한다. 이 과정에서 김민경이 두 번 연속 승리를 거머쥐어 기뻐했지만, 유민상의 “돼지” 발언에 눈물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하지만 김민경이 눈물을 글썽인 반전 이유는 따로 있다고 한다.
충남 보령 9미, 김민경 눈물의 반전 이유, 그리고 뚱5와 ‘먹송’ 작곡가의 만남은 오는 10일 오후 8시 IHQ ‘맛있는 녀석들’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