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셜 미디어와 매체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막걸리를 다양한 관점에서 비교 테이스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우리 술을 매개로 한 여행과 전시, 워크숍 등을 진행해온 〈술술술술〉 프로젝트 팀은 ‘오늘의 우리 막걸리’를 테마로 한 테이스팅 디너 토크를 6월 27일(월) 인사동 모던 한식 & 우리 술 루프탑 바 스페이스 오(space-o)에서 진행한다.
맑고 드라이한 막걸리부터 산미가 살아있는 막걸리, 톡 쏘는 탄산감의 스파클링 와인 같은 막걸리, 다양한 부재료를 넣은 막걸리, 탁주 원주 그대로의 농밀함이 매력적인 막걸리 등등 우리 막걸리가 눈부신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서울 한강주조, 울산 복순도가, 해남 해창주조장 등 이름난 전국 양조장의 막걸리를 한자리에서 테이스팅 해볼 수 있으며 막걸리와 비교할 수 있는 술로 일본의 오리가라미 사케도 함께 준비된다.
막걸리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온 한강주조 co-founder 이상욱 이사가 강연자로 초빙된다. 또한 우리와 음식 문화가 다른 외국인의 관점을 전해줄 옵서버(Observer)로서 한국 술을 좋아하는 미국인 라이언 모로즈 씨(한국 11년 거주, 현 LINE 근무)와 일본 사케 전문가인 추조 가즈오 씨가 함께한다. 막걸리에 관한 폭넓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