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가 피콕 오리지널 시리즈 ‘더 넥스트 보이스 시즌 1’을 최초 공개했다.
이 작품은 천재적인 음악성을 가진 10대 소년이 ‘테이크 노트’라는 오디션을 통해 음악, 친구, 가족의 의미를 깨달으며 성장하는 뮤지컬 코미디 시리즈다.
주인공 캘빈은 유명 TV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테이크 노트’의 열렬한 팬이다. 평소에도 노래를 따라 부르며 실력을 키우던 중 동네에서 ‘테이크 노트’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는다. 캘빈은 프로그램의 애청자지만, 오디션에 지원하는 것을 주저한다.
하지만 가족의 응원에 용기를 내게 된다. 결국 캘빈은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지역 예선을 통과해 그토록 바라던 할리우드 ‘테이크 노트’ 오디션 티켓을 얻게 된다.
캘빈은 오디션 참가가 단순히 TV로 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일임을 깨닫는다. 수많은 미션을 수행하면서 무대에 대한 두려움, 친구들과의 경쟁, 가족들과의 관계 등 여러 복잡한 일들을 마주한다. 그때마다 실망하지만 주변 친구들과 가족의 조언으로 다시 일어나며 극복한다.
‘더 넥스트 보이스’는 오디션에 참가한 사랑스러운 소년, 소녀들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가슴 벅찬 힐링을 선사한다. 특히 팝, R&B, 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그에 맞는 화려한 무대가 눈과 귀까지 즐겁게 한다.
회당 20분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가볍게 웃고 즐기기 좋은 뮤지컬 코미디 ‘더 넥스트 보이스 시즌 1’은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