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HS88(이하 ‘HS88’)이 KT와 글로벌 블록체인 통합 솔루션 IT 기업 체인업과의 기술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체인업과의 기술 협약을 체결한 HS88은, 이번 HS88 x KT x 체인업 3자 MOU를 통해 대규모 IPFS 인프라 구축과 웹 3.0 구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IPFS는 탈중앙 분산형 저장 방식 시스템으로 기존 HTTP 방식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저장, 가져올 수 있고, 대역폭을 약 60%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영구적이게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다.
이번 3자 MOU를 통해 △데이터 유실 및 조작 없는 탈중앙화된 서비스 제공 △NFT를 효과적으로 백업할 수 있는 분산 네트워크 구축 등 IPFS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인프라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서버는 국내 최고의 보안과 시설 환경을 제공하는 KT IDC 센터에 보관될 예정이다. 3중 전력 공급 시스템을 통한 무정전 전원시스템, 소방시설, 항온/항습, 물리적 보안 등이 안전한 서버 운영을 위해 최적화 되었다는 판단이다.
IPFS 분산 스토리지 선점을 위한 전 세계적인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MOU는 미래형 분산 스토리지 시장에 한 걸음 더 진출해 Web 3.0 스토리지 시장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HS88은 지난 2월 15일, 제 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이하 ‘KBCC’)를 성공리에 주최하여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고, 현재 운영 중인 가상자산 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코알라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HS88은 중앙일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에서 4차산업경영 부문에 선정, 스포츠 서울 2022 혁신한국인 & POWER KOREA 혁신리더 블록체인산업부문에 선정되는 등 국내에서 견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