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적용한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는 카카오뱅크가 카드사와의 협업을 통해 각각 다른 혜택을 담아 선보인 신용카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0년 4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씨티카드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2021년 7월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이달 12일 '카카오뱅크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는 7번째 제휴 신용카드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충족 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배송 상품에 한해 최대 50%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건당 최대 3000원의 할인이 제공되며,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한 후 결제한 건에 한한다.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10% 청구할인도 가능하다. 전월 실적 조건 충족 시 월 최대 1만원까지 건당 최대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카카오톡 선물하기' 50% 할인이 적용되는 가맹점의 경우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발급 고객 대상으로 ‘춘식이’ 8종 스티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의 고객 모집은 카카오뱅크가 담당하며, 발급 심사 및 관리는 우리카드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