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 '토론과 MBTI'를 활용한 직장 및 부부 문제 강좌 개설 및 수강생 모집
온라인 일간스포츠 기자
등록2023.01.31 17:09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 '토론과 MBTI'를 활용한 직장 및 부부 문제 강좌 개설 및 수강생 모집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전문교육과정 전문역량강화 부문에서 '부부갈등! 토론과 MBTI 로 관계 개선하기' 강좌와 '토론과 MBTI 로 개선하는 직장갈등과 문제' 2 개 과목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 신청 기한은 2023년 2월 7일 화요일 0시부터 2월 20일 월요일 18시까지다.
'부부갈등! 토론과 MBTI 로 관계 개선하기' 수업은 부부간 갈등이 생겼을 때 서로에 대한 인신공격이나 논점을 일탈한 얘기를 하지 않고 문제의 핵심에 차분하게 접근하여 보다 원활한 의사소통 및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되었다. MBTI 를 통해 부부 간의 차이가 서로 틀린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삼고, 토론을 통해 부부가 처한 문제에 대해 서로를 비난하지 않고 문제를 직시하며 차분하게 합리적으로 대화하면서 풀어가는 것을 지향하는 수업이다. 현재 부부 뿐만 아니라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나 깊이 있는 배움을 통한 이색 데이트 및 장기적인 관계 발전을 지향하는 커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 50분까지 진행된다.
'토론(Debate)과 MBTI 로 개선하는 직장 갈등과 문제' 수업은 복잡다단한 직장 내 문제 및 갈등에 대한 여러 사안을 찬반 입장으로 간결하게 요약 정리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되었다. MBTI 를 통해 직장 내 구성원이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상호 존중의 자세를 함양하며, 토론을 통해 회사 내에서 처리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 상황에 대해 합리적으로 비교 검토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필요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실습하는 수업이다. 현재 직장인이나 사업자 뿐만 아니라 취업이나 창업, 이직 등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도 직장 문제를 색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될 수 있다. 3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금요일 오후 15시부터 17시 50분까지 진행된다.
이민섭 강사는 15 년 경력의 토론 연구자이자 실무자로서, '토론이 돈이 되는가?'를 연구 관심사로 삼고 토론 연구를 통해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국대학교 영어토론대회 부심사위원장 경력 및 우수 심사위원상 수상, 토론자로 동북아시아 국제 영어토론대회 수상 등의 경력이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강의 사이트인 단희캠퍼스 인클에서 '부부갈등, 토론과 MBTI 로 관계 개선하기' 강의를 촬영하고 마이데이터 코리아허브 기술분과 세미나에서 '토론 컨설팅 관점에서 바라보는 마이데이터'란 주제로 발표를 하는 등 토론의 일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