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이하 ‘소년판타지’)에는 한국을 비롯한 해외 각국의 참가자들이 대거 출격한다. 일본에서는 하야토, 하카리, 히나타, 히카루, 유우마, 시류가 출연한다. 태국에서는 현지에서 배우 활동으로 이미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야야와 산타가 아이돌 데뷔에 도전장을 던졌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는 하이브의 현지 레이블인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에서 주최한 오디션 ‘앤오디션 더 하울링’(&AUDITION - The Howling)에 참가하며 이름을 알렸던 유준원이 ‘소년판타지’ 출연 소식에 일본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이름을 올린 것은 물론, 프로그램명도 함께 순위에 오르며 ‘소년판타지’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태국 참가자 야야와 산타는 현재 한국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개최된 ‘하이!판타지’에는 태국 현지에서 직접 야야와 산타를 만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하는 팬들이 있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일본과 태국, 해외 각지뿐만 아니라 국내 반응 역시 심상치 않다.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방송 전 오프라인 이벤트로 마련된 ‘하이!판타지’ 개최 당일 국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소년판타지’가 등장했고, 국내 K팝 팬들의 반응과 관심이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는 등 신개념 보이그룹 오디션의 열기와 기세가 전 세계로 확장하는 중이다. ‘하이!판타지’는 ‘소년판타지’ 출연자와 팬들이 직접 만나는 하이터치 이벤트였다.
‘소년판타지’는 프로젝트 걸그룹 클라씨를 배출한 MBC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의 속편이다. ‘소년판타지’는 시즌1보다 확장된 글로벌 오디션으로 제작된다. 일본 라인 뮤직에서도 ‘소년판타지’ 선공개 영상을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첫 방송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는 ‘소년판타지’ 참가자들은 오는 4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시그널 송 ‘판타지’(FANTASY)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