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솔로 앨범 프로모션 스케줄을 공개하며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의 열기를 잇는다.
슈가는 9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솔로 앨범 ‘D-DAY’의 프로모션 스케줄을 올렸다. 프로모션 스케줄은 디자인만으로도 ‘사람 Pt.2 (feat. 아이유)’와 사뭇 다른 분위기에 어거스트 디(Agust D)의 감성을 풍겨 ‘디-데이(D-DAY)’를 통해 슈가가 어떤 것을 보여 주려는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프로모션 스케줄에 따르면 슈가는 10일 앨범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솔로 앨범과 관련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방출한다. 12일에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디즈니+에서 공개되는 다큐멘터리 ‘슈가: 로드 투 디-데이(SUGA: Road to D-DAY)’의 포스터가 공개되며, 17일과 18일에는 솔로 앨범‘디-데이(D-DAY)’의 콘셉트 포토가 연이어 베일을 벗는다.
20일에는 ‘디-데이(D-DAY)’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앨범 발매 당일인 21일에는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가, 오후 11시 다큐멘터리 ‘슈가: 로드 투 디-데이(SUGA: Road to D-DAY)’의 본편이 공개된다. 이어 22일 타이틀곡의 안무 영상, 23일 타이틀곡의 라이브 클립이 공개되고 25일에는 후속곡(Follow-up 트랙) 뮤직비디오까지 나오는 등 슈가는 다채로운 활동을 예고했다.
‘디-데이(D-DAY)’는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 ‘D-2’에 이어 어거스트 디(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슈가는 전곡의 작사와 작곡, 앨범 프로듀싱까지 작업의 전반을 이끌었다.
슈가는 오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 투어 ‘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