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메이션계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가 역대 지브리 애니메이션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개봉 수익을 올렸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은퇴 번복작이다. 요시노 겐자부로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이 영화는 포스터 외에 어떠한 정보도 공개되지 않아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프로모션 등의 활동도 전혀 없었다.
이 영화는 현지에서 개봉 이후 “시간 가는 줄 몰랐다”는 반응과 “러닝타임 내내 거의 잤다”는 불호의 평가가 엇갈렸다. 이런 가운데서도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부분이 적중, 지난 14일 개봉한 이후 약 142억 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후 지브리 스튜디오 사상 가장 높은 개봉 수익이다. 일본 박스오피스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지브리 스튜디오 사상 가장 높은 개봉 수익을 기록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한화로 약 2833억 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다. 미야자키 감독의 마지막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이는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가 이 기록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는 일본에서 지브리 사상 최초로 아이맥스, 돌비 등의 포맷으로 개봉했다. 한국을 비롯한 해외 개봉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