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플렉스는 지난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슈퍼 코리안’을 발매했다.
‘슈퍼 코리안’은 추플렉스가 지난해 2월 발표한 ‘홀리데이 인 파리’ 이후 1년 5개월 만에 선보인 새 솔로곡이다.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위트 넘치는 음악 색깔로 그려낸 ‘슈퍼 코리안’을 통해 글로벌 리스너들은 한국과 좀 더 가까워지고 있다.
뮤직비디오 또한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의 우정 출연으로 뜨거운 관심을 이끌고 있다. 마이티 마우스 멤버 쇼리는 물론 박재범(JAY PARK), 김종국, KCM, 라이머, DJ소다 등 동료 선·후배 뮤지션부터 최근 ‘부캐’ 열풍과 함께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나선욱, 다나카(김경욱), 틱톡커 온오빠(ON OPPA)까지 장르를 초월한 아티스트들이 ‘슈퍼 코리안’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하고 있다.
추플렉스의 일상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친근한 매력과 출연진과의 케미스트리가 보는 내내 행복한 미소를 짓게 한다. 여기에 한국어 기본 회화 표현, 한국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장소와 음식명을 담아낸 가사가 짧고 굵은 존재감으로 강력한 중독성과 함께 흥을 더하고 있다.
팬들 또한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기분”, “이게 바로 한국의 멋이 아닐까, 더 알고 싶다” 등의 댓글을 통해 ‘슈퍼 코리안’을 향한 뜨거운 반응을 보내오고 있다.
추플렉스가 속한 마이티 마우스는 지난 5월 발표한 싱글 ‘슬램덩크’를 통해 유쾌한 응원을 전하기도 했다.
마이티 마우스와 솔로 아티스트를 넘나들며 탄탄하게 음악적 행보를 다지고 있는 추플렉스가 이번 신곡을 통해 또 한번 전파할 긍정 에너지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추플렉스의 새 싱글 ‘슈퍼 코리안’과 뮤직비디오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