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디지털인재 리더스 클럽’ 1호 기업으로 뽑혔다.
리더스 클럽은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을 격려하고, 민간의 자발적 참여로 디지털 혁신 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디지털인재 얼라이언스가 마련한 인증 절차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교육 과정의 품질과 기업의 인재양성 투자 계획, 양성된 인재의 활용 계획과 디지털 혁신 문화 확산을 위한 파급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크래프톤 측은 “현업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교육 커리큘럼과 몰입도 높은 교육 환경 제공, 우수한 투자 계획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리더스 클럽은 지난해 10월 주관기관인 디지털인재 얼라이언스가 출범한 이래 최초로 선발한 것으로, 크래프톤 외에 KT, 엘리스그룹 등 총 3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현재 크래프톤은 크래프톤 정글을 포함해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베터그라운드,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등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디지털인재 리더스 클럽 1호 선정은 크래프톤만의 방식으로 디지털 산업을 주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해온 방향성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2025년 이후 크래프톤 정글 등의 교육생 규모를 연간 100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경기도 용인에 신규 캠퍼스 건립을 추진 중이며, 코치를 비롯한 운영진과 협력사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