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2D 액션 게임 ‘스컬’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플레이스테이션(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스컬을 서비스하는 전체 플랫폼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스컬은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1월 한국 패키지 인디 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했다.
스컬은 출시 이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7일 기준 4만1000여 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크’ 장르의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신규 DLC(확장 콘텐츠) ‘신화팩'과 새로운 최종 보스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마왕성 방어전’을 출시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성이 특징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