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OUT 노은진 에디터] 최근 주식 시장에서 관심을 끄는 경제 전문 유튜브 채널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그중에서도 '달란트투자'가 주식 투자 인기 랭킹 1위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유튜브 순위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달란트투자는 지난 15일에 조회수 38만, 좋아요 8000개를 기록하며 주간(지난 8일~14일)에 이어 일간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달란트투자는 15일 기준으로 총 3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 중 조회수가 가장 높은 영상은 거시경제 전문가 김영익 교수가 출연한 “가급적 현금 늘려라. ‘이때부터’ 미국이 부러진다”로 11만회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AI 수혜주, 2차전지 업종 전망을 분석하는 영상 등을 업로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달란트투자는 2019년 10월에 개설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주식 투자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구독자 80만명을 돌파한 인기 유튜브 채널로 누적 조회수는 3억을 넘는다. 다양한 경제 전문가들의 쉬운 설명이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한 초급 콘텐츠부터 중급 투자자를 위한 심화 콘텐츠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주식 투자 분야 인기 랭킹 2위는 기릿의 주식노트 (Let's Get It), 3위 웅달 책방, 4위 부읽남TV, 5위 김작가 TV가 이름을 올렸다.
노은진 기자 eunjin11@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