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OUT 노은진 에디터] 패션 크리에이터 강대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깡스타일리스트'가 패션 분야 구독자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순위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구독자 126만(20일 기준)을 보유한 깡스타일리스트는 모델 겸 방송인 주우재가 운영하는 오늘의 주우재(104만)를 제치고 구독자 1위 자리를 거머쥐었다. 깡스타일리스트는 지난 2016년 키 작은 남자를 위한 패션 팁을 업로드하면서 유튜브를 시작했다. 이후 채널을 개설한 지 약 5년 만인 2021년에 구독자 90만을 달성하며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버로 성장했고, 현재 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깡스타일리스트는 남성 패션을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 자이언티 등의 스타일리스트로 일하며 쌓은 실력을 기반으로 남성 코디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어 구독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로 인해 수많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3위는 한국인 최초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유학한 패션 디자이너 장명숙이 운영하는 밀라논나(89.7만), 4위는 스타일리스트 최희승의 옆집언니 최실장(89.5만), 마지막으로 5위는 패션 룩북을 소개하는 소신사장(80.8만)이 랭크됐다.
노은진 기자 eunjin11@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