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OUT 노은진 에디터] 모델 겸 방송인 주우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오늘의 주우재'가 유튜브 패션 분야 인기 1위에 올랐다.
유튜브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오늘의 주우재'는 지난 21일 조회수 23만 회, 좋아요 3000개를 넘어서며 패션 유튜버 인기 랭킹 정상을 차지했다. 최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홍김동전'에서 함께 활약했던 조세호, 장우영과의 일본 고베 여행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영상 속 세 사람은 유쾌한 케미를 발산하며 여행 패션, 쇼핑하는 일상 등을 보여줬다. 이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54만 회를 달성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2019년 일상 브이로그 업로드와 함께 개설된 오늘의 주우재는 현재 106만 명(22일 기준)을 보유한 패션 유튜브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모델 출신인 주우재는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패션 아이템 추천, 스타일링 노하우 등을 선보이며 유튜브 대세로 떠올랐다. 동시에 일상 브이로그, 연예인 초대석, 고민 상담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구독자들의 흥미를 끊임없이 자극하고 있다.
한편 2위는 디자이너 출신의 패션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보라끌레르'(Bora Claire), 3위 앨리스펑크 대표이자 패션 스타일리스트인 김지혜 디렉터의 '앨리스펑크'(AliceFunk), 4위 구독자 75만 명을 보유한 '김나영의 nofilterTV', 5위는 남자패션을 다루는 '깡스타일리스트'가 랭크됐다.
노은진 기자 eunjin11@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