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OUT 노은진 에디터] 마샬아츠 트릭커 '팀일루션 노성율'(TEAM1LLUSION)이 유튜브 스포츠 분야 조회수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유튜브 순위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팀일루션 노성율은 지난 27일 조회수 791만 회를 돌파하며 스포츠 유튜버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26일 업로드된 '강제 물구나무 시도'와 '커플사진 포즈 추천' 영상은 각각 40만 회, 45만 회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2020년 채널 개설 이후 4년 만에 657만 명의 구독자와 71억 회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국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스포츠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한 팀일루션 노성율의 성장세는 놀랍다. 이는 그의 압도적인 영향력을 보여주는 지표이며, 인스타그램(94.7만 명), 틱톡(410만 명)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팀일루션 노성율은 화려한 아크로바틱 퍼포먼스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그의 영상은 마샬아츠 트릭킹이라는 스포츠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 노성율은 최근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시즌2-언더그라운드'에 출연하여 인지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2위는 축구 콘텐츠를 선보이는 '리얼스포츠', 3위 축구 관련 모든 영상과 정보를 제공하는 '레전사커', 4위 대한민국 축구 종합 예능 채널 '이스타TV', 5위는 한국 프로야구를 알리기 위해 만든 채널 '별의별것'이 랭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