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멀티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이 9월 7일 신논현역 7번 출구 부근에 신규 매장 강남점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카트론 강남점은 러닝 특화 매장으로 기록 단축용 퍼포먼스 러닝화, 러닝에 필요한 기능성 의류, 트레일러닝화, 트레일 러닝백, 러닝벨트 및 기타 악세사리 등, 데카트론 러닝 베스트셀러 제품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트레일 러닝 유저를 위한 트레일 러닝 슈즈, 의류, 백 악세사리 등 다양한 러너 전용 아이템과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인기 모델인 남성 경량 러닝화 KD900도 데카트론 강남점에서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265mm 사이즈 기준 218g에 불과할 정도로 우수한 경량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쿠셔닝 반응성과 반발력이 뛰어난 Arkema Pebax® 폼 쿠션이 탑재되어 있으며 밑창의 형태도 그립력이 우수하여 1000km까지 착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데카트론의 자체 러닝 커뮤니티 클래스인 ‘데카러너스 클래스’를 진행하여 러닝 드릴 훈련, 달리기 자세 교정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이미 고양, 잠실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데카트론 강남점에서는 특별히 매주 2회 클래스를 진행하여 더 많은 직장인, 거주자들에게 러닝의 재미를 전파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현장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 스포츠 커뮤니티로 발돋움한다. 데카트론 강남점 관계자는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네이버영수증 리뷰 시 러닝양말 무료 증정, 러닝화 구매 시 한정판 신발 주머니 무료 증정, 꽝 없는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데카트론 강남점에서 러닝의 즐거움에 눈 뜨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데카트론은 다양한 러닝 특화 아이템과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 2초 텐트의 원조 브랜드로 유명하다. 하남, 고양, 잠실, 가양, 분당, 죽전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9월 강남점을 시작으로 인천연수점, 동대문점 등 신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