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상업지역 내 사람이 모이는 초역세권 상가…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18 13:14

- 영종국제도시 최대 중심상권 내 위치  
- 공항철도 운서역 2번 출구와 바로 접한 초역세권 상가
- 코너형 개방상가로 유동인구 흡수 기대
 
영종국제도시 내 최대상권이 형성된 운서역 일대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각종 인프라가 구축되고 있다. 영종국제도시는 현재, 대단위 개발이 이뤄지고 있고 지속적으로 기업과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공항철도 운서역 2번출구에 바로 위치한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은 1층 25실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초역세권 코너형 개방상가로 일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 주목을 받고 있다.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은 624실의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을 독점하고 있고 인근 아파트 3,600여 세대 약 9,000여명과 일대 오피스텔 약 7,800여 세대 19,500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지니고 있다.
 
교통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현재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직접 통행이 가능한 9호선 직결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상암, 공덕, 서울역 등 서울 강북 주요 중심상업지역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 출퇴근 수요의 증가가 예상된다. 현재 인구 10만명이 넘어선 영종국제도시는 인구증가로 상권 활성화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제자유구역으로 기업들의 지속적인 입주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80만 7733㎡ 규모의 국제 영상복합단지인 아이퍼스 힐과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단계 공사가 착공 중이고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미단시티가 개발 추진되고 있어 중심상업지역 내 상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종국제도시가 인천을 홍콩에 이어 글로벌허브로 구축하는 핵심사업인 ‘뉴홍콩시티’ 개발의 중심권으로 추진돼 각종 대형 개발호재가 집중적으로 몰려있다.  
 
영종 듀클래스 르 에디션 관계자는 “영종국제도시는 기업들의 유치가 이뤄지는 대형 개발호재의 중심지로서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교통호재가 집중돼 향후 사람과 기업들의 지속적인 입주와 증가가 예상된다. 이는 상권 활성화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영종국제도시 최대 중심상권인 운서역 일대 상권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