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재벌집 막내아들’로 전 세계 사로잡았다! 50여개국 1위
일간스포츠

입력 2022.11.24 15:15

정진영 기자
사진=라쿠텐 비키 제공

사진=라쿠텐 비키 제공

배우 송중기가 주연한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미국과 브라질,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1위 왕좌를 거머쥐었다.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 따르면 ‘재벌집 막내아들’(영제: Reborn Rich)은 서비스 론칭 5일이 지난 시점인 23일(현지 시간) 기준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5대륙의 50여개 이상 국가에서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방송 첫 주 만에, 별다른 워밍업도 없이 곧바로 일궈낸 유의미한 수치다. 또한 11월 현재 서비스 중인 다른 국가들에서도 대부분 최상위권 차트 인에 성공한 만큼 ‘재벌집 막내아들’의 열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배가될 전망이다.
 
앞서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성균관 스캔들’ 등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에게 높은 인기와 인지도를 보유한 송중기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는 것이 라쿠텐 비키 관계자의 분석이다. 이미 달궈진 K-드라마의 해외 열기에 ‘재벌집 막내아들’이 합세와 함께 곧바로 선두에 나선 모양새다.
 
송중기를 비롯해 이성민, 신현빈 등이 출연하는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가의 비서에서 재벌가 막내아들로 회귀하는 판타지물. 국내에서도 3회 만에 수도권 시청률 11.7%(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같은 시간대 1위에 올랐고,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집계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송중기) 등을 꿰찬 터. 해외에서도 그 영향력을 확장한 ‘재벌집 막내아들’은 전 세계인의 뜨거운 주목을 받게 됐다.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는 아시아 드라마 및 영화를 제공하는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다. 미주와 유럽을 비롯해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 등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서비스 되고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