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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정일우, 김병만과 하늘길 투어 나선다..‘떴다! 캡틴 킴’ 합류

배우 정일우가 코미디언 김병만과 하늘길 투어에 나선다.4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정일우는 MBN 새 예능프로그램 ‘떴다! 캡틴 킴’(가제) 투어리스트로 합류한다.‘떴다! 캡틴 킴’은 개척과 모험의 아이콘 김병만이 전 세계 여행자들의 로망 뉴질랜드에서 투어리스트들과 함께 경비행기를 타고 가이드북에는 없는 하늘길 투어를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하늘과 땅, 그 경계선 너머의 특별한 여행 이야기가 펼쳐진다.정일우는 지난 2006년 MBC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돌아온 일지매’, ‘아가씨를 부탁해’, ‘해를 품은 달’, ‘황금무지개’, ‘보쌈-운명을 훔치다’, ‘굿잡’, 영화 ‘내 사랑’, ‘고속도로 가족’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SBS M ‘원 모어 타임 : 정일우’를 통해 솔직한 캐나다 여행기를 그린 정일우가 ‘떴다! 캡틴 킴’에서 어떤 매력을 발산할지, 또 김병만, 다른 투어리스트들과 어떤 케미스트리를 보여줄지 기대된다.한편 정일우는 촬영을 위해 오는 6일 출국한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05.04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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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일우, 신생 엔터 스튜디오252와 전속계약 체결

배우 정일우가 스튜디오252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4일 스튜디오252 측은 “대중들의 신뢰를 받는 배우 정일우와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며 “정일우의 연기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아티스트와 활발히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서포트하겠다”고 밝혔다. 스튜디오252는 제작 및 매니지먼트 사업 부문을 영위하는 신생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다. 제작 부문은 작품 기획 및 개발을 진행 중이며, 매니지먼트 부문은 정일우가 첫 번째 소속 아티스트로 함께하며 추가 영입 및 신인 아티스트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MBC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한 정일우는 시트콤, 사극, 로맨틱 코미디 등 장르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실력파 배우다. MBC ‘해를 품은 달’, ‘야경꾼 일지’, SBS ‘해치’ 등을 통해 ‘사극 흥행 불패’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연기력과 흥행력 모두를 갖춘 배우로 주목받았다. 특히 지난 9월 종영한 ENA 드라마 ‘굿잡’에서는 이중생활을 펼치는 은선우 역을 맡아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함은 물론 코믹과 수사물을 넘나드는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최근 개봉한 영화 ‘고속도로 가족’에서는 남모를 사연을 가지고 휴게소를 유랑하며 살아가는 가장 기우 역으로 분해 기존 이미지에서 탈피한 파격 변신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실력파 배우로 자리매김한 정일우는 연기뿐만 아니라, 센스 넘치는 입담과 수려한 비주얼로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전역에서도 사랑받는 글로벌 스타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정일우는 현재 차기작 검토 중이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2.14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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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일우, 물피 도주 당한 근황...억대 외제차에 선명한 흠집

배우 정일우가 물피 도주를 당한 안타까운 근황을 공개했다. 정일우는 지난 17일 "남의 차를 긁고 가는 사람의 심리는 뭘까. 세차 하다가 발견...도색해야지 모"라는 글을 올리면서 한 장의 인증샷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에서 그는 자신의 포르쉐 차량 문쪽에 긁힌 자국을 휴대폰으로 촬영하고 있는 모습이다. 억대에 이르는 고가 외제차에 긁힌 흠집이어서 수리비도 적지 않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 비양심적인 사람의 행보에도 참고 넘어가는 정일우의 대인배 면모가 눈길을 끈다. 한편, 정일우는 지난 2일 개봉한 영화 '고속도로 가족'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이지수 2022.11.18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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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가족’ 김슬기의 재발견 [일문일답①]

배우 김슬기의 재발견이다. 밝고 유쾌한 이미지로 친숙한 김슬기가 2일 개봉한 영화 ‘고속도로 가족’에서 새로운 얼굴을 꺼내 보였다. 영화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전전하며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과정을 담는다. 세상살이에 관한 두려움과 걱정, 그래도 사람과 사람 사이 흐르는 온기와 사랑, 용서에 관한 메시지를 던진다. 김슬기는 극 중 세 아이의 엄마이자 고속도로 가족의 정신적 지주인 지숙으로 열연을 펼쳤다. 세상에서 버림받고 정신적 아픔이 있는 남편 기우(정일우 분)를 유일하게 감싸 안으며 지숙을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게 완성, 극의 중심을 다잡았다. 2011년 연극 ‘리턴 투 햄릿’으로 데뷔해 어느덧 연기 경력 11년 차가 된 김슬기는 “계속 나를 지우며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며 “이 작품을 통해 내가 어떤 배우가 되고 싶었고, 어떤 연기를 하고 싶었는지 기억이 났다”고 ‘고속도로 가족’의 의미를 되짚었다. 〈일문일답②로 이어집니다〉 -영화에서 이렇게 큰 비중을 맡은 건 처음이지 않나. “계속 기다려왔던 역할이다. ‘국가대표2’에서도 비중이 없었다고 할 순 없지만 이런 분위기의 작품과 배역은 너무 기다렸던 것이라 남다르고 애틋하다.” -시나리오를 처음 받았을 때 어땠나. “처음부터 내 취향이었다. 나에게 들어온 작품이 맞는지 재확인했다. 대본에서 지숙이는 대사, 비중도 거의 없어서 내가 어떻게 만들어가느냐에 따라 캐릭터가 살고, 죽겠다는 마음으로 촬영했다. 내가 존재하는 연기를 해보고 싶었다. 대사가 많지 않아도 존재감이 느껴지고 표정, 눈빛으로 말할 수 있었던 역할이었다.” -연기적 갈증이 있었던 것 같은데. “이 작품을 찍으며 내가 어떤 연기를 하고 싶었는지 기억이 났다. 그걸 일깨워 준 작품이다. 어떤 연기, 어떤 배우가 되고 싶었는지 방향성을 찾게 됐다. 실제 30대도 됐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감독에게 캐스팅 이유를 들은 적이 있나. “라미란 선배가 먼저 캐스팅됐고 일우 오빠와 내가 그다음이었다고 한다. 감독이 코미디 연기를 하는 사람의 뒷면을 봤다고 하더라. 김슬기의 뒷면을 제일 먼저 꺼내 보이는 감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관객이 ‘고속도로 가족’을 어떻게 봤으면 좋겠나. “다양한 관점, 시각으로 볼 수 있어 제한하고 싶지 않다. 가족에 대한 이야기이고 얼마 전에 허지웅 작가의 ‘최소한의 이웃’이라는 책을 봤는데 그 단어가 우리 영화와 잘 어울린다 여겼다.” -마지막 장면은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 “영선이 기우 가족을 구원한 게 맞나, 해체를 시킨 건 아닌가, 선한 한명의 시민이 과연 이들을 구원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게 맞을까 등 관객이 다양한 시각으로 결말을 볼 수 있게 감독이 고민을 많이 했다고 들었다. 열린 관점으로 남겨두고 싶다는 감독의 의지가 녹아들어 있다. 실제 두 번, 세 번보면 집중되는 인물이 변한다.” -책임감이 강한 엄마 지숙 역할을 연기하는 데 어려운 점은 없었나. “타이밍이 좋았다. 조카가 생긴 시점에 지숙 역할을 맡았다. 아니었으면 겉핥기로만 연기했을 것 같은데 영화를 통해 아이에 대한 마음이 많이 바뀌었다. 친언니를 보면서 엄마에 대한 시각도 바뀌었다. 만삭의 임산부라 극 중 뛰는 장면이 있는데 친언니에게 전화해서 이 정도 개월 수 임산부는 배를 잡는지 허리를 잡고 뛰는지 물어보며 연기했다.” -꾸리고 싶은 가정에 대해 생각도 했을 것 같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평범한 가정을 이루고 싶다. 평범한 게 제일 힘들다고 하지만 이를 목표로 이상적인 가정을 꾸리고 싶은 소망이 있다. 조카를 안고 친언니 부부 사이에 앉아 있었는데 ‘완벽하다’는 감정이 들었다. 이게 가족인가 싶었고 내 가정이 큰 위로와 울타리가 될 것 같은 기분이었다.” -아역 배우들과의 호흡을 위해 노력한 점이 있다면. “현장에서 우리를 편하게 생각하고 부모처럼 느낀다면 이 친구들을 도와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겠다 싶었다. 최대한 친해지려고 노력했다. 하루에 한 번씩 안아주기도 하고 매일 새로운 방법으로 놀아줬다. 쎄쎄쎄, 끝말잇기, 술래잡기, 아이돌 댄스 추기 등을 했다. 바람만 불어도 좋아하는 나이여서 표정으로 놀아줘도 엄청 좋아했다.” -극 중 기우에게 ‘오빠만 제발 가주세요’라며 비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는데. “대본으로 읽을 때도 가장 와 닿았던 부분이었다. 그만큼 잘 표현하고 싶다는 욕심이 드니까 오히려 현장에서 집중이 잘 안 됐다. 완성된 장면을 보고 아쉬운 것만 보였다. 관객, 감독들은 다 인상 깊었다고 해주더라. 지숙의 핵심이자 절정인 부분이다. 부담감을 이기고 상대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눈에 보이는 남편 기우에게 집중하고자 했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1.03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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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가족’ 김슬기 “앞으로의 연기 인생? 계속 나를 지워야죠” [일문일답➁]

배우 김슬기의 재발견이다. 밝고 유쾌한 이미지로 친숙한 김슬기가 2일 개봉한 영화 ‘고속도로 가족’에서 새로운 얼굴을 꺼내 보였다. 영화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전전하며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과정을 담는다. 세상살이에 관한 두려움과 걱정, 그래도 사람과 사람 사이 흐르는 온기와 사랑, 용서에 관한 메시지를 던진다. 김슬기는 극 중 세 아이의 엄마이자 고속도로 가족의 정신적 지주인 지숙으로 열연을 펼쳤다. 세상에서 버림받고 정신적 아픔이 있는 남편 기우(정일우 분)를 유일하게 감싸 안으며 지숙을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게 완성, 극의 중심을 다잡았다. 2011년 연극 ‘리턴 투 햄릿’으로 데뷔해 어느덧 연기 경력 11년 차가 된 김슬기는 “계속 나를 지우며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며 “이 작품을 통해 내가 어떤 배우가 되고 싶었고, 어떤 연기를 하고 싶었는지 기억이 났다”고 ‘고속도로 가족’의 의미를 되짚었다. 〈일문일답①과 이어집니다〉 -정일우와 부부연기 호흡은 어땠나. “어려운 연기가 많았는데 서로 존중한다는 느낌이 들게끔 정일우가 연기해줬다. 상대 배우가 연기할 때도 최대한 앞에서 맞춰주며 많이 의지가 됐다.” -휴게소에서 촬영은 처음이었을 것 같은데. “휴게소가 생각보다 촬영에 적합한 장소였다. 내 취향이었다. 화장실, 음식점, 주차장도 다 가까워서 연기만 하면 됐다. 굉장히 편안했다. 산, 오지에서 촬영하면 화장실이 먼데 그거에 비하면 너무 감사한 현장이었다.” -갓길에서 촬영하기도 했는데. “스태프들이 통제를 잘 해줘서 편안하게 찍었다. 영화를 보고 ‘오히려 좀 더 위험하게 보여야 하는데’ 싶었다.” -‘담다디’ 노래가 나오며 함께 춤을 추는 신은 불안하면서도 행복함이 느껴졌는데. “그 신을 위해 촬영 한 달 전에 연습실을 빌려서 실제로 텐트를 쳐봤다. 가로로 누울까, 세로로 누울까 고민도 해보고 배우들과 빙글빙글 돌아가며 술래잡기도 했다. 실제 촬영할 때는 진짜로 놀았다.” -라미란과의 호흡도 많았는데. “라미란 선배는 그저 빛이다. 실제로도 엄마, 언니 같다. 영화에서 못 먹는 설정인데 만날 때마다 맛있는 걸 많이 사줘서 얼굴이 붓게 나왔다. 배우로서 잘 하고 있는 것인가 의문이 들 정도였다. 라미란 선배의 역할이 컸다. 믿고 연기할 수 있게끔 분위기를 조성해줬다.” -라미란, 정일우 없이 이런 인디 영화에 혼자 출연했다면. “무조건 출연할 것이다. 이런 작업을 많이 하고 싶다. 환경보다 대본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계속 이런 작품을 기다리고 도전할 것이다. ‘많이 와라!’ 기다리겠다.” -실제 지숙이라면 기우를 사랑할 수 있었을 것 같나.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까 ‘진짜 사랑에 빠졌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했다. 환경적으로 따라주지 않지만 가족을 너무 사랑하는 인물이다. 생명은 계속 불어나지만 살아가려고 현실을 외면하고 살았을 것이다.” -인물 표현을 위해 참고했던 작품이나 캐릭터는 있었나. “영화 ‘오아시스’를 떠올렸다. 설경구, 문소리 선배에 존경심이 들었다. 나도 그런 배우가 되고 싶었다. 감독이 어떤 분위기로 작품을 찍을 것인지에 맞춰 지숙이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2011년 연극 데뷔 이후 단 한해도 쉬지 않았는데 원동력은 어디서 오나. “가족이다. 지숙이처럼 가족을 먹여 살려야 한다는 마음이 있다. 지금의 가족들과 앞으로 만나게 될 가족들에게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다. 그런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식이 있다면. “부산에 내려가서 가족들과 지낸다. 집순이다. 요즘에는 현대 무용을 열심히 하고 있다. 인생에 재미를 찾지 못하던 구간이 있었는데 그때 하고 싶었던 것들을 다 적어봤다. 언어, 무용, 악기 등 배우는 것이었다. 나중 말고 지금 하나를 시작하자 해서 현대무용부터 했다. 어렸을 때 발레도 잠깐 했다. 현대무용 선생님이 ‘콩쿠르를 나가면 어떨까’ 말하기도 했지만 이 재미를 잃어버릴까 봐 걱정된다.” -어느덧 11년 차인데 연예계를 버티는 힘은 무엇인가. “내가 나를 믿고 나를 믿어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걸로 버틸 수 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 같다. 배우 김슬기, 사람 김슬기 다 하나의 나로 다 받아들인 순간 각자의 영역에서 성장이 이루어졌다. 지금도 같이 성장하고 있다. 사람 김슬기도 계속 돌아봐 주고 바라봐주고 존중해주면 무너지지 않고 밸런스를 맞춰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직은 방향성을 잘 찾아가고 있다.” -앞으로의 연기 인생은 어떻게 채워가고 싶은가. “계속 나를 지우며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 어떻게 보면 익숙한 내 얼굴이 장점이자 단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양한 인물로서 살아가고 싶고 관객들도 그렇게 나를 봐줬으면 좋겠다.” -차기작은. “특별출연으로 개봉될 작품이 있다. 이제 환기하고 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1.03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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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가족’ 정일우가 작정하고 변신했을 때 [일문일답]

“망가지는 연기요? 걱정, 고민은 전혀 없었고 더 망가지고 싶었습니다.” 꽃미남 이미지로 대중에 친숙한 배우 정일우가 작정하고 180도 달라졌다. 정일우는 11월 2일 개봉을 앞둔 영화 ‘고속도로 가족’에서 고속도로 휴게소를 전전하며 노숙하는 가족의 가장 기우로 열연했다. 영화는 노숙가족 기우, 지숙(김슬기 분) 부부와 이들의 두 자녀가 가구점을 운영하는 영선(라미란 분), 도환(백현진 분) 가족을 만나며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는다. 정일우가 완성한 기우는 휴게소 방문객을 상대로 2만원을 동냥하며 가정을 이끄는 인물. 집, 돈도 없이 휴게소를 전전하며 살지만 낙천적이고 능글맞기까지 하다. 정일우는 7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이자 15년 만의 한국 영화 복귀작으로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로 “오랜만의 스크린 나들이에 일반적인 캐릭터로는 돌아올 수 없었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굳은 진심은 성공적인 파격 연기 변신을 이뤄냈다. 노숙인 연기를 위해 실제로도 머리, 수염을 두 달가량 건드리지도 않았다며 “굉장히 편했다. 눈 떠서 이 닦고 촬영장에 갔다. 휴게소에서 아무도 나를 못 알아봤다”고 웃음 지었다. -7년만 스크린 복귀작으로 ‘고속도로 가족’을 택한 이유는. “배우라면 누구나 욕심낼 만한 캐릭터였다. 이 정도 캐릭터는 앞으로도 만나지 못할 것 같았다. 이야기가 주는 힘도 있었고 나와 다른 축을 이루는 라미란 선배가 연기한 영선이 중심을 이뤄줬다. 보석 같은 작품이다.” -한국영화로는 15년만인데. “일반적인 캐릭터로 복귀하고 싶지는 않았다. 드라마에서 하던 캐릭터를 영화에서 그대로 한다는 건 배우로서 아닌 것 같았다. 30대 중반이기에 앞으로 배우로서 더 롱런하고 발전하려면 계속 안주하지 않고 변화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좋은 타이밍에 이런 캐릭터를 만났다.” -시나리오 첫인상은 어땠나. “1시간 만에 대본을 다 읽고 출연을 바로 결정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정신과 의사도 만나고 아픔이 있는 사람들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정신적 아픔은 한 가지 형태로 발현되는 게 아니라 다양하게 드러난다는 걸 알았다.” -이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도 갔는데. “내 작품으로 가니까 굉장히 뿌듯했다. 2007년에 ‘내사랑’으로 가본 이후 15년 만이다. 감회가 새로웠고 배우로서 행복했다.” -기우 캐릭터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이었나. “정신적 아픔은 하나의 병으로 정의할 수 없었다. 기우의 치유하기 어려운 아픔을 유일하게 보듬어 줄 수 있는 이들은 가족이다. 가족과 떨어지는 순간 모든 게 무너지고 아픔이 몰려온다. 그런 설정이 있어서 캐릭터가 납득이 됐다. 초반에는 기우의 조증을 더 보여주려 했다. 앞에서 행복해 보여야 나중에 아픔이 보였을 때 대비가 될 것 같았다. 감정의 밸런스에 가장 중점을 두고 연기했다.” -‘꽃미남 이미지’가 캐릭터에 방해될까 염려한 적은 없었나. “스스로 잘생겼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런 이미지가 고착된 건 맞다. 재벌집 아들, 꽃미남 역할을 많이 해서 그렇다. 특히 ‘지붕뚫고 하이킥’ 윤호가 컸다. 그 모든 작품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이다. 모래성처럼 무너뜨리고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이번 캐릭터로 다른 생각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망가지는 연기에 대한 고민은 없었나. “더 망가지고 싶었다. 감독이 초반에는 2만원씩 동냥하는 모습이 있기에 조금 멀쩡히 나오면 좋겠다고 했다. 경찰서에 가고, 지숙에게 이별을 선고받는 장면 이후에는 확 간다.” -‘고속도로 가족’을 통해 배우 정일우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줬는데. “작품마다 성장했다. 대중이 가지고 있는 정일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었다. 어떤 반응일까 궁금했다. 보는 이들이 이런 캐릭터에 도전한 용기에 내가 나오는지도 몰랐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스스로도 만족했고 발전했구나 알게 됐다.” -노숙자 분장 아이디어도 직접 냈나. “노숙자들이 나오는 다큐멘터리도 보고 직접 용산역도 가보는 등 취재하며 분장팀에 아이디어를 냈다. 머리, 수염을 두 달가량 건드리지도 않았다. 굉장히 편했다. 눈 떠서 이 닦고 촬영장에 갔다. 휴게소에서 아무도 나를 못 알아봤다.” -관객에게 기우라는 인물을 어떻게 납득시키려고 했나. “일반적인 시선으로 볼 때는 납득이 안 되는 인물이긴 하다. 다만 그가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사회에서 버림받았기에 이런 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기에 기우 또한 그 안에서 행복을 찾아 살아간다고 여겼다. 산티아고 순례길도 3번 정도 갔는데 그곳에 있는 노숙인들에게도 희망과 꿈은 있더라. 만족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살리고 싶었다. 정말 행복해 보여야 관객들이 반감을 덜 가지지 않을까 싶었다. 또 대체복무를 요양원에서 했는데 90%가 치매 환자였다. 매일 이들을 돌보고 같이 게임도 하면서 관찰한 것이 연기하는 데 도움이 됐다.” -촬영 중 몸 고생을 많이 했을 것 같은데. “그동안 고생하는 작품을 많이 했다. 안 힘들 게 촬영한 작품은 없었다. 육체적으로 에너지를 쏟는 건 힘들다고 여기지 않는다. 도대체 내 감정선이 어디까지 치달을 수 있을지 테스트하는 작품이었다. 표출할 수 있는 감정의 끝을 찾고 싶었다.” -아역 배우들과의 호흡도 좋았는데. “실제로 결혼을 안 했고 가정도 없어서 아이들과 어떻게 친해져야 할까 고민이 많았다. 촬영 두 달 전부터 작업실에서 같이 과자도 먹고 수다도 떨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텐트를 만들어 놀기도 했다. 친구 같은 존재가 되게끔 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촬영 현장에서 그 친구들이 하는 걸 그대로 받아주기만 하면 좋은 앙상블이 나왔다.” -지숙이 제발 가달라고 외치는 장면에서 기우의 복합적인 감정이 드러났는데. “가장 중요한 신 중 하나다. 그 장면에는 다양한 감정이 담겨있다. 설렘,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다는 기대감, 충격, 분노, 좌절, 무너짐이 있다. 해당 신을 찍는 날 종일 힘들었다. 밥도 안 먹었다. 감정이 깨지면 연기하기 어려울 것 같다 느꼈다. 동선 리허설만 해보고 바로 촬영했다. 기억이 안 날 정도다.” -실제 이루고 싶은 가정에 관한 생각도 했을 것 같은데.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결혼을 하고 싶다. 아이들을 푸시하는 부모가 되고 싶지는 않다. 생각은 다들 다르겠지만 우리나라는 너무 어렸을 때부터 치열하게 산다. 만약 아이를 낳는다면 자연, 친구들과 함께 살아가게 하고 싶다.” -먹는 연기도 인상적이었는데. “슬기가 하정우 선배를 보는 것 같다며 먹방 신 반열에 오를 것이라고 했다. 기우에게 여러 가지 키워드가 있지만 그중 하나는 허기짐이다. 행복할 때 먹는 모습과 혼자 떨어져 있을 때 공허함을 대신 채우기 위해 먹는 모습이 있다. 올라올 것처럼 허겁지겁 먹는다. 힘들 때 소주 마시는 느낌으로 표현했다. 떡볶이, 어묵을 정신없이 먹는 장면을 찍다가 목 뒤를 찔러 구멍이 났다. 병원에서 소독하고 와서 영화를 다시 찍기도 했다.” -엔딩은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 “마지막에 비 오는 장면은 그동안 가족들이 가지고 있던 아픔이 씻겨 나가는 것이자 기우의 눈물일 수도 있다. 다양한 해석을 할 수 있는 엔딩이라고 생각한다. 영화를 세 번 봤는데 볼 때마다 우는 포인트가 달랐다.” -큰 연기 변신이었기에 다음 캐릭터에 대한 부담감도 있을 것 같다. “이런 모습을 한 번 보여줬기에 다음부터는 다양한 캐릭터가 올 것이다. 찌질한 역할, 사이코패스, 악역도 해보고 싶다. 과감하게 다양한 도전을 하고 싶다. 연극, 드라마도 하고 싶고 계속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하고 싶다.” -차기작은. “드라마 위주로 들어오고 있고 이야기하고 있는 작품은 있다. ‘고속도로 가족’이 개봉하면 들어오는 배역이 조금 달라질 것이라는 기대가 있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0.30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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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➁] ‘고속도로 가족’ 정일우 “노숙자 있는 용산역도 직접 갔죠”

배우 정일우가 실제 노숙자가 있는 용산역에 방문하는 등 실감나는 캐릭터 표현을 위해 노력한 지점을 이야기했다. 영화 ‘고속도로 가족’ 개봉에 앞서 2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라운드 인터뷰가 열렸다. 정일우는 이날 작품에 임한 각오를 밝히며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고속도로 가족’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7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는 정일우는 극 중 유랑하는 가족의 가장 기우로 분했다. 정일우가 완성한 기우는 낙천적이고 능글맞기까지 해 보이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전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요한 인물. 정일우는 이 작품을 통해 더 망가지고 싶었다며 “잘생긴 이미지를 내려놓는 것에 관해 걱정과 고민은 전혀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상대적으로 후반부보다 극 초반 멀쩡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상문 감독이 초반에는 멀쩡히 나오면 좋겠다고 했다”며 “경찰서에 들어가고, 지숙이 이별을 고한 이후에는 확 간다. 그전까지는 2만원씩 동냥해야 하기 때문에 덜 망가지고자 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말했다. 작품 속 노숙자 분장 아이디어도 직접 제안했다고. 그는 “노숙자들이 나오는 다큐도 보고 직접 용산역도 가보는 등 취재하며 분장팀에 아이디어를 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머리, 수염을 두달 가량 건드리지도 않았다며 그는 “굉장히 편했다. 눈 떠서 이 닦고 촬영장에 갔다. 휴게소에서 아무도 나를 못 알아봤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런가 하면 정일우는 이 작품을 통해 실제 자신이 이루고 싶은 가정에 대해 생각도 했다고 한다. 그는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결혼을 하고 싶다”며 “아이들을 푸시하는 부모가 되고 싶지는 않다. 생각은 다 다르겠지만 우리나라 아이들은 너무 어렸을 때부터 치열하게 산다. 자연, 친구들과 함께 살아가게 하고 싶다”는 교육관도 드러냈다. 정일우 주연의 ‘고속도로 가족’은 오는 11월 2일 개봉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0.28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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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①] ‘고속도로 가족’ 정일우 “15년만 스크린 복귀 일반 캐릭터로는 NO”

“15년 만에 한국 작품으로 복귀하는 것인데 일반적인 캐릭터로 복귀하고 싶지는 않았죠.” 배우 정일우가 영화 ‘고속도로 가족’ 개봉에 앞서 2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열린 라운드 인터뷰에서 15년 만에 한국 작품으로 스크린에 복귀하는 소감을 밝혔다. ‘고속도로 가족’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정일우는 7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이자 15년만 한국 영화 복귀작으로 ‘고속도로 가족’을 선택, 극 중 유랑하는 가족의 가장 기우로 분했다. 정일우가 완성한 기우는 낙천적이고 능글맞기까지 해 보이는 인물이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전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요한 인물. 이날 정일우는 ‘고속도로 가족’를 선택한 이유를 밝히며 “기우는 배우라면 누구나 욕심낼 만한 캐릭터다”고 기우를 소개했다. 이어 그는 “이 정도 캐릭터는 앞으로도 만나지 못할 만큼 매력 있었다”며 “이야기가 주는 힘도 있었고 나와 다른 축을 이루는 라미란 선배가 맡은 캐릭터가 중심을 이뤄줬다. 보석 같은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영화로는 15년 만에 돌아오는 정일우는 “일반적인 캐릭터로는 복귀하고 싶지 않았다”며 “드라마에서 하던 캐릭터를 영화에서 그대로 한다는 건 배우로서 아닌 것 같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30대 중반이기에 앞으로 배우로서 더 롱런하고 발전하려면 계속 안주하지 않고 변화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좋은 타이밍에 기우 캐릭터를 만나 앞으로 더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만날 것 같다는 개인적인 소망도 내비쳤다. ‘고속도로 가족’은 오는 11월 2일 개봉된다. 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2.10.28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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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정일우-김슬기,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

배우 정일우, 김슬기(왼쪽부터)가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고속도로 가족’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고속도로 가족'은 인생은 놀이, 삶은 여행처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이야기다.오는 11월 2일 개봉한다.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2.10.26. 2022.10.26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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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정일우-김슬기, '팔짱 끼고 다정하게'

배우 정일우, 김슬기(왼쪽부터)가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고속도로 가족’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고속도로 가족'은 인생은 놀이, 삶은 여행처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살아가는 한 가족이 우연히 한 부부를 만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게 되는 이야기다.오는 11월 2일 개봉한다.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2.10.26. 2022.10.26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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